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2 09:42본문
Download : 피아제인지발달론.hwp
각 단계별로 발달하는 행동 特性이 다르다고 보았는데, 각 발달 단계는 연속된 것으로 이전 단계에 근거해서 새로운 단계가 나타나게 된다고 보았다. 이러한 발달단계의 순서와 발달단계별 행동이 나타나는 순서는 유전이나 경험, 즉 개인차에 관계없이 일정하게 나타났다고 보았다. 정리하면, 발달단계의 순서는 불변하나 속도에는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즉, 새로운 단계와 이전 단계가 별개의 것이 아니라 서로 통합된다고 보았다.
3. 피아제 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과 비판적 평가
Download : 피아제인지발달론.hwp( 68 )
순서
3) 구체적 조작기(7~11세)
설명
1) 감각운동기(0세~2세)
레포트 > 교육계열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2. 피아제 theory(이론)의 인지발달단계
1. 피아제 이론의 주요개념 2. 피아제 이론의 인지발달단계 1) 감각운동기(0세~2세) 2) 전 조작기(2~7세) 3) 구체적 조작기(7~11세) 4) 형식적 조작기(11, 12세 이후) 3. 피아제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과 비판적 평가 참고문헌
4) 형식적 조작기(11, 12세 이후)



전조작기, 스키마, 도식, 인지
2) 전 조작기(2~7세)
1. 피아제 theory(이론)의 주요개념
Reference List
피아제는 인간의 인지발달은 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라는 질적으로 다른 4가지 단계를 거쳐 발달한다고 보았다. 다만, 발달단계가 나타나는 시기에는 개인차가 있다고 보았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