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SWOT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9:41본문
Download : APPLE 애플 SWOT분석.hwp
또한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애플의 제품들의 연속성 때문이다 아이폰-아이패드-맥으로 이어지는 연속성은 한 번 애플의 제품을 사게되면 쉽게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지 못하게 함으로서 고객 충성심을 높이는 이유가 되었다. 애플의 단순함은 고급스럽다, 독특하다와 같은 뜻으로 통한다.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외관은 질리지 않는다.
1990년대 말 모니터와 본체를 일체화한 디자인의 PC ‘아이맥`부터 MP3 플레이어 ‘아이팟’까지 만들어낸 애플 디자인담당 부회장 조나단 아이브는 CEO 스티브 잡스와 함께 전 세계 애플마니아의 추앙을 받고 있다
- 애플은 철저한 감성 마케팅으로 유명하다.
일반적인 첨단 전자제품 디자인은 출시될 땐 환영받아도 조금 지나면 조잡해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애플 디자인은 단순함을 통해 이런 한계를 넘어섰고 첨단이면서도 질리지 않는 유행이 됐다.
하지만, 이런 애플캐어도 무시하는 애플의 정책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다 특히, 과도한 수리비용이 가장 큰 문제로서 이에 따른 법정 소송도 이어지고 있다
국내 한 소비자가 고장 난 아이폰에 부당하게 지불한 AS 비용을 돌려달라며 애플코리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최근 출시한 애플 워치 또한 연속선상의 일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 Weakness (약점)
- 애플은 애플캐어 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기본 AS 보장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전화 상담 기간 또한 2년으로 연장해주는 애플만의 AS 정책으로서, 이 기간 내에 기기의 결함이 발견될 경우 애플은 무상으로 제품을 교환해주거나 수리해준다. 강모씨는 최근 구입한지 1주일도 안된 아이폰의 액체가 스며들어 고장수리를 의뢰…(省略)
다. 연예인과 유명인사를 내세우는 것이 아닌 제품의 실제 기능과 advantage(장점) , 그리고 그것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소비자들에게 감성적으로 접근했다.
APPLE 애플 SWOT분석 , APPLE 애플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APPLE 애플 SWOT
APPLE 애플 SWOTanalysis(분석)
Download : APPLE 애플 SWOT분석.hwp( 46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APPLE 애플 SWOTanalysis(분석)
설명
APPLE,애플,SWOT,경영경제,레포트
애플 APPLE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 애플의 매력적인 `디자인`
말 그대로 예쁘고 멋지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