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2015년 2학기 경영책략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관련다각화, 비관련다각화, 자신의 意見) > thedays5 | thedays.co.kr report

2015년 2학기 경영책략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관련다각화, 비관련다각화, 자신의 意見) > thedays5

본문 바로가기

theday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5년 2학기 경영책략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관련다각화, 비관련다각화, 자신의 意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9:53

본문




Download : 20152_중과_컴퓨터4_경영전략론_공통.zip




이것을 위해 먼저 관련다각화와 비관련다각화에 대한 理論(이론)적 논의와 관련 다각화의 성과와 비관련 다각화의 성과에 대한 문헌을 고찰하고 이것들과 철강기업의 instance(사례)분석 자료(資料)를 통해서 논제에 마주향하여 언급하고자 한다.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다”라는 견해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사례를 들어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관련 다각화 2. 비관련 다각화 3. 철강 3사의 사례 4. 철강 3개사의 다각화 사례 비교 Ⅲ.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경쟁우위를 위한 다각화전략 성공요인 분석.hwp 2. 기업다각화 현황 분석.PDF 3. 기업의 다각화전략.hwp 4. 핵심역량기반의 다각화.PDF
제품이나 시장을 다변화하는 다각화 전략(戰略) (diversification strategy)도 기업의 성장전략(戰略) (growth strategy) 중의 하나이다. 그런데 이와 관련되어 관련다각화와 비관련다각화에 따른 성과비교에 대한 연구 결과는 엇갈린 분석들이 나오고 있다

3. 철강 3사의 example(사례)



경영전략론,방통대경영전략론,방송대경영전략론,경영전략론과제물,경영전략론과제,경영전략론중간시험
Ⅱ. 본 론

기업은 상대적인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반드시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를 거쳐야만 한다.
2. 비관련 다각화
유럽이나 미국의 경우 단일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의 수는 점차 감소하는 추세에 있으며, 관련부문다각화 또는 비관련다각화를 추진하는 기업들의 수효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고 있따 이들 기업은 비관련사업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1980년대와 1990년대 사이에 비관련사업 부문에서는 철수하고 관련사업부문에는 집중하는 소위 업종다각화탈피 또는 산업집중화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 A business firm can grow through increased market penetration, through market development, through product development, or through diversification.” (Strategies for Diversification, H. Igor Ansoff , Harvard Business Review p.113 )
“관련다각화는 비관련 다각화에 비해 성과가 높다”라는 견해에 대해 자신의 意見을 제시하고, example(사례) 를 들어 그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다. 기업은 그 설립의 초기에 역량이 미약해서 단일사업에 집중하게 되나, point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축적하면서, 이것이 활용될 수 있는 관련사업으로 진출하고, 나아가 여기에서 획득한 point역량을 통해 기업의 경쟁우위를 강화해 나간다.
순서
2. 기업다각화 現況(현황) analysis(분석) .PDF

- 중략 -
Reference List

Ⅰ. 서 론
- 목 차 -

Download : 20152_중과_컴퓨터4_경영전략론_공통.zip( 57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資料) 한글파일>


1. 경쟁우위를 위한 다각화책략 성공요인 analysis(분석) .hwp

4. the gist역량기반의 다각화.PDF


2015년 2학기 경영책략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관련다각화, 비관련다각화, 자신의 意見)




4. 철강 3개사의 다각화 example(사례) 비교

3. 기업의 다각화책략.hwp

Ⅲ. 결 론
Ⅰ. 서 론
19078_001.jpg 19078_002.jpg 19078_003.jpg 19078_004.jpg 19078_005.jpg



설명
1. 관련 다각화
그래서 여기서는 관련다각화 또는 비관련 다각화의 상대적 성과에 대해 고찰하고, 상대적 수익성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instance(사례)를 들어 그 이유를 설명하고자 한다. 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성장동력을 얻고 point역량강화를 위해 여러 전략(戰略) 을 추진하고 있다 기업에게는 4 가지의 기본적 성장 전략(戰略) 이 있따 기업의 성장은 시장진입, 시장 개발, 제품개발 그리고 다각화 등을 통해서 가능한 것이다.
Total 30,54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