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초등학교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에 대한 문제의 유형과 교수 학습 모형 개발 > thedays5 | thedays.co.kr report

초등학교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에 대한 문제의 유형과 교수 학습 모형 개발 > thedays5

본문 바로가기

theday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초등학교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에 대한 문제의 유형과 교수 학습 모형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1:14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에 대한 문제의 유형과 교수 학습 모형 개발.hwp




그런데 실생활의 여러 장면의 수치들은 인위적인 것이 아니므로 필산으로 해결하기 어렵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귀납적으로 지식을 구성할 때 여러 가지 문제 장면을 해결하는데도 계산기가 필요함을 알 수 있따 계산기는 계산에 따른 심리적 부담을 덜게 하고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수의 관념 형성에 유용한 도구로 쓰임을 알 수 있따 또한 계산기는 추론 능력이나 반성적 사고의 함양에 큰 역할을 하며, 계산에 걸린 시간을 절약해서 문제 해결력 신장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수업 중에 계산기의 활용은 수학과 학습 環境이 훨씬 다양해질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자연스러운 학습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따…(To be continued )
본 고에서는 이러한 교육적 과제 해결의 하나로 계산기 활용 유형에 따른 교수 학습 모형 개발에 목적을 두고 학습자의 학습과정을 돕는 즉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문항 개발과 이의 활용 방안을 증진코자 하였다 , 초등학교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에 대한 문제의 유형과 교수 학습 모형 개발사범교육레포트 ,
본 고에서는 이러한 교육적 Task 해결의 하나로 계산기 활용 유형에 따른 교수 학습 모형 개발에 목적을 두고 학습자의 학습과정을 돕는 즉 수학적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문항 개발과 이의 활용 plan을 증진코자 하였다



다.

Download : 초등학교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에 대한 문제의 유형과 교수 학습 모형 개발.hwp( 91 )



초등학교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에 대한 문제의 유형과 교수 학습 모형 개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초등학교%20수학교육에서%20계산기%20활용에%20대한%20문제의%20유형과%20교수%20학습%20모형%20개발_hwp_01.gif 초등학교%20수학교육에서%20계산기%20활용에%20대한%20문제의%20유형과%20교수%20학습%20모형%20개발_hwp_02.gif 초등학교%20수학교육에서%20계산기%20활용에%20대한%20문제의%20유형과%20교수%20학습%20모형%20개발_hwp_03.gif 초등학교%20수학교육에서%20계산기%20활용에%20대한%20문제의%20유형과%20교수%20학습%20모형%20개발_hwp_04.gif 초등학교%20수학교육에서%20계산기%20활용에%20대한%20문제의%20유형과%20교수%20학습%20모형%20개발_hwp_05.gif 초등학교%20수학교육에서%20계산기%20활용에%20대한%20문제의%20유형과%20교수%20학습%20모형%20개발_hwp_06.gif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1. 구성주의에서 계산기 활용
2. 귀납적 추론과 계산기

Ⅲ. 수학교육에서 계산기의 역할
1. 초등학교 수학과에서의 계산기
2. 계산기 활용에 대한 기초 조사

Ⅳ. 수학교육에서 교수학습모형과 활용영역
1. 계산기와 수학 교수‧학습 모형
2. 초등학교에서의 계산기 활용의 영역과 방법
3. 계산기 활용 유형

Ⅴ. 결언

많은 문제들은 암산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르면 초등학교 수학과 目標(목표)를 수학의 기초적인 관념들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 능력과 태도를 기르게 한다(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1999)라고 제시하고 있따 이는 수학 교육의 目標(목표)를 지필 계산 이상의 것 즉 관념, 이해, 문제 해결, 추론력, 수학적 태도 등을 포함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서는 수학적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일상의 문제를 탐구하는 장소가 학생들에게 제공되어야 한다. 복잡한 계산은 계산기를 사용하고 반복적 계산은 컴퓨터 program을 사용해서 구한다. 어림셈은 계산의 결과를 예측하고 타당성을 판단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따 Coburn은 계산 지도 과정을 지구 모양으로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김진수,1994). 그는 계산의 범주를 자연수와 분수의 사칙 연산, 기본 요소의 신속한 재생, 표준화된 알고리즘으로 지필 계산하는 능력, 암산 능력, 어림산 능력, 계산기 사용 능력으로 보고 있따 이렇듯 계산기는 계산 도구의 하나로 지필 계산과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따

Ⅲ. 수학교육에서 계산기의 역할

구성주의 입장에서 수학 학습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생활 경험의 제공을 통해서 지식을 구성해야 함을 강조한다.
Total 30,54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