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잔틴 제국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3:11본문
Download : 비잔틴 제국에 관하여.doc
이후 콘스탄티노플은 행정과 학문에서 새로운 중심이 되었고 제국의 文化(문화)는 고전적 전통 및 중세 카톨릭 유럽과 소아시아의 이교 文化(문화)의 교차 지점으로서의 속성 을 가지게 되었다.설명






비잔틴 제국에 관하여비잔틴제국 , 비잔틴 제국에 관하여법학행정레포트 ,
레포트/법학행정
Download : 비잔틴 제국에 관하여.doc( 80 )
1. 개 요
비잔틴 제국(Byzantine Empire)이라는 이름은 콘스탄티누스 대제가 신수도 콘스탄티노플(비잔티움, 지금의 이스탄불)로 천도한 330년 이후부터 오스만 투르크에 의해 팔라이올로구스 왕조의 마지막 황제가 전사한 1453년까지를 일컫는 중세 그리스의 동로마 제국(Eastern Roman Empire) 文化(문화)권을 의미한다. 비잔티움의 사회구조는 서유럽과는 극히 다른 유형에 속하며, 12세기까지 지중해 교역의 중심세력으로서 아랍인과 경쟁을 벌인 역싸 역시 중세 서유럽 상업을 부활시킨 문제를 …(skip)
비잔틴 제국에 관하여
비잔틴제국
순서
,법학행정,레포트
비잔틴 제국에 관하여
다.
비잔티움 제국은 제도 일반에서는 로마적이지만 주민, 언어, 文化(문화)면에서는 그리스적이었고 콘스탄티노플은 일찍이 로마 제국이 완수한 적이 없었던 전략(戰略) 상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이것이 그리스를 중심으로 소아시아와 이탈리아 해안의 여러 섬들을 포함하여 강력한 중앙집권 국가 조직을 갖추고 그리스도교와 동방적 색채를 포함한 군주국가로서 완전히 성립된 것은 유스티니아누스 황제 시대의 과도기를 거쳐 헤라클리우스 황제 때였다.
비잔티움과 게르만족의 관계는 반드시 적대적인 것은 아니었다. 테오도시우스 황제가 죽을 때(395) 제국을 양분하여 동로마를 큰 아들 아르카디우스, 서로마를 작은 아들 호노리우스로 하여금 각각 통치하게 함으로써 동, 서 로마는 완전히 분리되었다. 야만족에 대상으로하여는 세례만 인정하면 개방했고, 비잔티움 역시 文化(문화)의 기원이 다른 文化(문화)들인 슬라브, 아랍, 셈, 투르크 등의 文化(문화)와 끊임없이 접촉했다.
수도 비잔티움은 원래 고대 그리스가 세운 식민지로 이 지역은 유럽과 소아시아의 경계선에 있었고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가 330년 5월 11일에 이 곳을 `새로운 로마`로 정하고 이를 콘스탄티노플이라 명명한 후 수도를 옮겨온 뒤부터 동로마라는 새로운 영역의 중심이 되기 스타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