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스키너와 반두라의 학습이론의 특징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4 11:22본문
Download : 스키너와_반두라의_학습이론의_특징fp.hwp
의도적 학습은 학습자의 의도적인 경험이나 연습을 통해 일어나는 학습이다. 학교상황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은 대부분 의도적 학습이다. 행동의 변화가 학습의 전부는 아니다. 이러한 요인들에 의해 유발된 행동의 변화는 그 요인들을 제거하면 원래 상태로 즉...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개인의 일생 동안 끊임없이 일어나는 학습은 학습자의 의도가 개입되는가에 따라 의도적 학습(意圖的 學習 intentional learning)과 우연적 학습(偶然的 學習 inciduntal learning)으로 구분할 수 있다.
[사범교육] 스키너와 반두라의 학습이론의 특징fp
④ 변화된 행동의 지속기간
①행동 혹은 행동잠재력의 변화





다. 인간행동의 변화원인(原因)은 선천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으로 대별할 수 있다. 학습은 정보, 지식, 기능, 습관, 태도, 신념 등을 획득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1) 학습theory 의 定義(정이)
스키너와 반두라의 학습이론의 특징 1절. 학습이론의 기초 (1) 학습이론...
Download : 스키너와_반두라의_학습이론의_특징fp.hwp( 88 )
스키너와 반두라의 학습이론의 특징 1절. 학습이론의 기초 (1) 학습이론...
학습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입증하자면 경험이나 연습을 통한 행동이나 행동잠재력의 변화가 상당 기간 동안 지속되어야 한다.
ƒ절. 학습theory 의 기초
순서
스키너와 반두라의 학습theory 의 특징
설명
③ 의도된 학습과 우연적 학습
②경험이나 연습
스키너와 반두라의 학습이론의 특징fp 스키너와 반두라의 학습이론의 특징 1
일차적으로 학습이란 행동이 변화되는 과정이다.
학습이란 경험이나 연습을 통해 일어나는 행동이나 행동잠재력의 변화를 지칭한다. 그런데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일어나는 선천적인 행동의 변화는 성숙이라고 하여 학습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 기준에 따르면 약물, 질병, 피로, 알코올 등에 의해 유발되는 일시적인 행동의 변화는 학습의 범주에서 제외된다된다.
학습이란 theory 적 관점에 따라 다르게 定義(정이)되고 있기 때문에 일률적인 定義(정이)를 내리기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경험이나 연습에 의한 비교적 지속적인 행동 혹은 행동잠재력의 변화”로 定義(정이)되고 있다. 이에 반해 우연적 학습은 의도하지 않은 경험으로 인해 발생하는 학습으로 일상생활 중에 이루어지는 상당 부분의 학습이 이에 해당된다된다. 행동주의 theory 에 의하면 학습은 주로 환경요인에 의해 reaction 의 확률 혹은 reaction 형태가 변화되거나 자극과 reaction 사이의 연합을 형성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