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로 보면 歷史(역사)가 달라진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3:48본문
Download : ‘문화로 보면 역사가 달라진다’.hwp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history(역사) 를 저술한다는 것. history(역사) 에 대해 알아간다는 것은 이제 정치사…(skip)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문화로 보면 역사가 달라진다’.hwp( 91 )





‘文化(culture) 로 보면 歷史(역사)가 달라진다’
‘文化(culture) 로보면歷史(역사)가달라진다’[1]
순서
다. 이러한 좋은 목적의 사회사 역시 그것만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실상 ‘밑으로부터의 history(역사) ’의 주체인 재중이 오히려 ‘계급투쟁의 history(역사) ’라는 정이 을 위한 도구로 전락한 느낌마저 든다고 하고 있다 단순한 계급으로 history(역사) 를 서술하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을 것이다. 데이비드는 계급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사회사를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結論(결론)을 낸다. 사회사는 history(역사) 에서 발언권을 얻지 못했던 잊혀진 민중들의 정당한 몫을 찾아준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사회사의 목적에도 알 수 있듯이 마르크스주의 history(역사) 가들에 의해, 아날학파에 의해 주도되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설명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문화로보면역사가달라진다’[1] , ‘문화로 보면 역사가 달라진다’인문사회레포트 ,
이 책의 저자는 앞서 말한 문제들을 먼저 살피어 나가고 있다 저자는 정치사는 history(역사) 방향이 일부의 지배층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파악되어지고 정책 결정 과정에 목소리를 반영시킬 수 없는 절대 다수의 민중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있지 않은 점이 부정적이라고 들고 있다 이러한 정치사를 비판하며 나온 것이 바로 사회사라 말한다.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또한 E.P.톰슨은 culture가 물질적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큰 중요성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