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instance(사례) > thedays5 | thedays.co.kr report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instance(사례) > thedays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5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9:46

본문




Download :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사례.hwp




2는 안면을 다 끝내고는 뒷면에까지 미인대회에 나가는 여자의 모습을 오려 붙인 후 그 몸 주위를 별로 가득 장식해 놓았다.



설명





레포트/예체능
순서



다. 90분간의 수업이 끝난 후 아동들에게 소감을 물어 보았더니 아주 좋았다(4명), 좋았다(2명), 무反應(반응)(2명)으로 나타났다. 잡지를 주면서 그 가운데 마음에 드는 사람을 오려서 붙이고 옷을 입히고 손, 발을 붙여 보라고 하였다.


2) 제2회 : 손, 발 모양 본 뜨기 - 나를 광고해 보자



지난 회기에 이어 자기 탐색과 표현능력을 보여 주고, 여러 가지 재료를 다루어서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한 방법으로 꼴라쥬 기법을 활용하였다. 아동들은 대체로 잡지에서 필요한 사진을 잘 붙였지만 몇몇 아동들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이해력이 부족하였다. 한 여자아동은 자기 이름을 몇 번이나 크게 알리고는 손짓으로 이름을 써 보이기도 하고, 다른 아동들의 이름을 알리려고 애를 썼다. 잡지 콜라주에 대한 설명(說明)을 한 후 ‘나의 모습’을 꾸며 보자고 하였다.
자기 손과 발을 떠서 그 위에 다양한 색깔에 질감이 다른 천 조각들과, 여러 가지 색깔의 크기가 다른 단추, 색종이, 끈, 자수실, 테이프 등을 이용하여 자기의 손과 발을 장식하도록 하였다. 작업을 마친 후 아동들에게 그림에 주인이 누구이며 나이가 몇 살인지 날짜와 이름을 써넣으라고 지시하였다. 3, 4, 7 세 명의 아동들은 소극적이고 위축된 모습을 보였으며, 아동들의 그림에서는 자신의 주의를 원으로 둘러싸고 있는 모습을 표현해 놓았다. 아동들은 발음이 분명치 않아 알아듣기 어려웠지만 칠판에 이름을 써 주시면서 intro 해 주었다. 아동들은 잡지를 서로 고르겠다고 신경전을 벌리기도 하고 오랫동안 인물들을 골랐는데 빠른 아동이 20분, 가장 늦은 아동이 30분이 걸렸다.집단상담 ,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사례예체능레포트 ,
집단상담

Download :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사례.hwp( 25 )



,예체능,레포트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instance(사례)
집단 미술활동program을 통한환 집단아동상담instance(사례)에 대해 分析(분석)했습니다. 첫 회기를 마치면서 아동들은 앞으로의 과정에 대해 많은 흥미를 나타내었다.
1. 내담자의 일반적 特性
2. 집단미술활동 호로그램
3. 집단미술활동과정 기록
4. 집단미술활동과정 중 태도와 행동의 변화
5. 집단미술활동과정 중 상담자의 평가


첫 모임은 호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아동들에게 모임의 진행과정을 intro 하고 서로 인사를 나누었다.
아동들은 재료의 다양함에 즐거워하면서 서…(drop)

미술활동을%20통한%20집단상담사례_hwp_01.gif 미술활동을%20통한%20집단상담사례_hwp_02.gif 미술활동을%20통한%20집단상담사례_hwp_03.gif 미술활동을%20통한%20집단상담사례_hwp_04.gif 미술활동을%20통한%20집단상담사례_hwp_05.gif 미술활동을%20통한%20집단상담사례_hwp_06.gif
집단 미술활동프로그램을 통한환 집단아동상담사례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전체 30,5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