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21:39본문
Download : 삼국유사_112717.hwp
이로써 뒤쫓아오던 기마병은 건너지를 못하고 주몽은 무사히 졸본주에 다달아 이곳에 도읍을 정하였다. 이때 금와는 태백산 남쪽 우발수(優渤水)에서 한 여자를 만났는데 그 여자는 하백(河伯)의 딸, 유화(柳花)이였다.
왕은 그것을 버리려 했으나 실패했고 그래서 그것을 쪼개려 했으나 쪼깰 수가 없어 그 어머니에게 다시 돌려주었다. 나이 겨우 일곱 살에 기골이 준수하니 범인과 달랐다. 금와는 이를 이상하게 여겨 그녀를 방 속에 가두어 두었더니 햇빛이 몸을 피하는 유화를 따라 비추었다. 그로부터 태기가 있더니 알 하나를 낳았다. 이에 앞서 북부영왕 해부르가 이미 동부여로 피해 갔으... , 삼국유사기타레포트 ,
고구려는 곧 졸본부여로 시조 동명성제의 성은 고씨(高氏)이며 이름은 주몽(朱蒙)이다. 그녀는 천제의 아들 해모수의 유인으로 정을 통하게 되었고 중매도 없이 혼인한 것이 알려져 귀양보내졌음을 말하였다.
그 나라의 풍속에 활을 잘 쏘는 사람을 주몽이라 하였는데 이런 연유로 그는 주몽(朱蒙)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왕의 여러 아들과 신하들이 주몽을 죽이려 하자 주몽은 오이(烏伊) 등 세 사람과 도망하였는데 마침 엄수(淹水)에 이르렀다. 그러나 왕은 이를 듣지 않고 주몽에게 말을 기르게 하였는데, 주몽은 좋은 말과 나쁜 말을 구분하여 나쁜 말은 살찌우고 좋은 말은 여위게 하여 왕은 좋은 말을 주몽에게 주었다.
레포트/기타
고구려는 곧 졸본부여로 시조 동명성제의 성은 고씨(高氏)이며 이름은 주몽(朱蒙)이다. 스스로 활과 화살을 만들어 쏘는데 백번 쏘면 백번 다 맞았다. 이에 장남이 왕에게 주몽은 불길하니 없애자고 하였다. 그래서 알을 천으로 싸서 따뜻한 곳에 두었더니 한 아이가 껍질을 깨고 나왔는데 골격과 외양이 영특하고 기이하였다. 이에 물고기와 자라가 솟아올라 다리를 만들어 주어 그들을 건너게 한 다음 흩어졌다. 인하
여 고(高)로써…(To be continued )
Download : 삼국유사_112717.hwp( 76 )
순서
고구려는 곧 졸본부여로 시조 동명성제의 성은 고씨(高氏)이며 이름은 주몽(朱蒙)이다.
이에 앞서 북부영왕 해부르가 이미 동부여로 피해 갔으며, 후에 부루가 세상을 떠나자 금와가 왕위를 계승했다. 금와는 아들이 일곱이나 있었는데 그 재주가 항상 주몽을 따르지 못했다.
이에 앞서 북부영왕 해부르가 이미 동부여로 피해 갔으...
삼국유사
설명






,기타,레포트
다. 그러나 미처 궁실을 지을 겨를이 없어서 다만 비류수(沸流水)위에 집l을 지어 거처하면서 국호를 고구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