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Nintendo)의 성공 요인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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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01: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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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Nintendo)의 성공 요인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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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Agenda
1. INTRO
Nintendo Co., Ltd.
Nintendo Co., Ltd. : history
Nintendo Co., Ltd. : mission & philosophy
2. Maturity Period!
게임산업의 특징
미국의 home video game 시장
Nintendo’s Strategy
KSF & Core competence
위협과 극복 : legal maneuvers
3. Decline period?
시장의 change(변화)
Nintendo
최근 비디오게임 시장동향
전세계 비디오게임 콘솔 플랫폼별 출하량 展望(전망)
전세계 플랫폼별 비디오게임 S/W출하량 展望(전망)
4. Q & A
Nintendo Co., Ltd. : history
1889 - Fusajiro Yamauchi 카드 제작 회사 설립
1933 - Yamauchi Nintendo & Co.
1950 - Hiroshi Yamauchi 지휘권 인수
1963 - Nintendo Co. Ltd.로 개명과 함께 게임 제조 처음
1977 - Magnovax의 Licensing통해 home-use video game 산업 진입
1983 - Japan에서 “Famicom” 출시
1985 -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NES)로 미국 진출
Super Mario Brothers, The Legend of Zelda 등 히트작 출시
1990 - Super Famicom 출시
1996 - Nintendo 64 출시
2001 - GameCube 출시
Nintendo’s Strategy
Targeted advertising : Nintendo Power
Hardware & Software
Licensing(outsourcing)
- 20% loyalty
- minimum orders of 3000 unit
- 5 titles/yr
- 사전검사
- 타회사와 2년간 NES title 계약 금지
Nintendo Co., Ltd. : history
1889 - Fusajiro Yamauchi 카드 제작 회사 설립
1933 - Yamauchi Nintendo & Co.
1950 – Hiroshi Yamauchi 지휘권 인수
1963 - Nintendo Co. Ltd.로 개명과 함께 게임 제조 처음
1977 - Magnovax의 Licensing통해 home-use video game 산업 진입
1983 – Japan에서 “Famicom” 출시
1985 –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NES)로 미국 진출 Super Mario Brothers, The Legend of Zelda 등 히트작 출시
1990 - Super Famicom 출시
1996 – Nintendo 64 출시
2001 – GameCube 출시
Nintendo’s Strategy
Licensing(outsourcing)
- 20% loyalty - minimum orders of 3000 u…(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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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 닌텐도(Nintendo)의 성공 요인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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