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 Telecom의 고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17:40본문
Download : 번호 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 Telecom의 고전.hwp
SKT측은 번호이동성제도로 고객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많은 marketing 을 펼쳤고 KTF와 LGT의 경우 번호이동성제도의 실시를 이용하여 SKT의 고객을 끌어오기 위해 많은 marketing 활동을 펼쳤다.
첫째, 시長點유율이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SKT의 시長點유율이 미약하게나마 떨어진 것에 대해 세 가지 가정을 세워보았다. 따라서 2004년 1월부터 번호이동성 제도가 SKT의 시長點유율 하락에 影響(영향)을 미쳤을 거란 가정을 하였다.번호이동
번호 이동성제도의 정의(定義)와 SK Telecom의 번호 이동성제도 시행 이후에 상대하여 설명했습니다.
Download : 번호 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 Telecom의 고전.hwp( 31 )
순서
번호 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 Telecom의 고전
번호 이동성제도의 정의와 SK Telecom의 번호 이동성제도 시행 이후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번호이동 , 번호 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 Telecom의 고전경영경제레포트 ,






1. Introduction
2. Background
3. Problem Definition
4. Problem Approach
5. Design Formulation
6. Survey Report
7. Hypothesis Inspection
8. Contribution
9. Time Schedule
10. Reference
< 3. Problem Definition >
번호이동성 제도 실시 후 SKT의 이동통신시장에서 고전을 겪고 있다는 기사를 접하고 그 문제점(問題點)을 定義(정이)하기 위해 세 가지 측면으로 접근해 보았다. 우선 첫 번째 가정은 번호이동성 제도가 실질적으로 SKT의 시長點유율에 影響(영향)을 끼쳤을 것이라는 것이다. 정보통신부가 애초에 번호이동성제도를 도입하기로 한 이유는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러있는 이동통신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자유로운 이동의 기회를 보장함으로서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SKT의 독과점을 어떻게든 막아보자는 것이었다. 비록 이동통신 사업초기에는 SKT이 많은 기지국을 바탕으로 다른 경쟁업체들보다 통화품질이 월등히 우수하다는 것을 내세워 대다수의 고객을 유치했던 것이 사실이지만 현재의 시장상황은 경쟁업체인 KTF나 LGT 역시 시간이 지나면서 과거보다 많은 기지국을 소유함으로서 통화품질과 서비스 경쟁에서 절대 뒤처지지 않기 때문에 SKT의 시長點유율이 과거보다 떨어지고 …(ski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다. 이 과정에서 marketing 과다경쟁이 일어나 marketing 에 들어가는 비용이 이동통신사업을 통해 얻는 이윤보다 크게 되고 또한 이것이 시長點유율에도 影響(영향)을 끼쳤을 것이라고 가정하였다.
두 번째 가정은 marketing 戰略이 시長點유율 變化(변화)에 影響(영향)을 끼쳤을 것이라는 점이다.
세 번째 가정은 경쟁기업의 통화품질 및 서비스의 발전이 SKT의 시長點유율하락에 影響(영향)을 끼쳤을 것이라는 가정이다. 이동통신 3사는 번호이동성제도가 실시되기 전인 지난해 말부터 marketing 에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