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수학교육과정론] 집합과 논리 > thedays5 | thedays.co.kr report

[수학교육과정론] 집합과 논리 > thedays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5

[수학교육과정론] 집합과 논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18:51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과정론] 집합과 논리.hwp






[수학교육]집합과논리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수학교육과정론] 집합과 논리.hwp( 25 )





[수학교육과정론] 집합과 논리




레포트/인문사회
집합과 논리에 대한 글이며,추론 직관과 논리적 사고 능력,학교 수학의 방향 등에 관한 글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구조와 활동을 중시하고 사고방법을 도야하는 교수방법, 생산적 방법으로서의 발견적 방법을 채택하여야 한다.[수학교육]집합과논리 , [수학교육과정론] 집합과 논리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 집합과 논리의 의의

집 합
▶ 집합언어의 위치
▶ 학교수학에서 집합과 명제의 구성
▶ 학교수학의 drawback(걸점)
▶ 집합지도의 방향
▶ 외연적 定義(정의)와 내포적 定義(정의)
▶ 외연적 定義(정의)에 입각한 학교수학의 방향
▶ 실무한의 존재
▶ 학교수학에서의 실무한의 내용
▶ 학교수학에서의 drawback(걸점)
▶ Euler-Venn다이어그램

논 리
▶ 논리적 사고 교육
▶ 추론 직관과 논리적 사고 능력
▶ 학교수학의 방향
▶ 아동의 추론 능력의 발달
▶ 연역적 추론과 수학학습-지도
▶ 학교수학의 방향

집합과 논리는 수학교육 현대화 운동의 주요한 구상이다.
② 두 집합 사이의 함수를 두집합의 적집합의 부분집합으로 定義(정의)하거나 …(drop)
[수학교육과정론]%20집합과%20논리_hwp_01.gif [수학교육과정론]%20집합과%20논리_hwp_02.gif [수학교육과정론]%20집합과%20논리_hwp_03.gif [수학교육과정론]%20집합과%20논리_hwp_04.gif [수학교육과정론]%20집합과%20논리_hwp_05.gif



집합과 논리에 대한 글이며,추론 직관과 논리적 사고 능력,학교 수학의 방향 등에 관한 글입니다.
up-to-date한 현대수학의 기본적 요소는 아동에게 일찍부터 몸에 붙여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20세기 수학의 진보로 인해 일반성·단순성이란 면에서 새로운 관념이 출현하고 새로운 증명법이 발견되는 등 논리적 엄밀성이 수학의 모든 분야로 확산되었다.

설명
다. 이러한 것이 “학교수학”으로 내려갔고 결과적으로 그것은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렵고 학생들 사고 가운데에서의 수학적 의미의 개발의 문제가 절실하다는 우려를 낳았다.
⇒ 결국 현대화 교재가 문제시되는 것은 방법론적 불비(不備)에 있다아. 따라서 현대화 교재의 대명사인 “집합”과 “논리”가 어떻게 대두되었고 어떤 이유로 후퇴되었는지를 살펴보기로 하자.

집 합

▶ 집합언어의 위치
현대수학을 전개하는 데 없어서는 안되는 언어적 도구로서 수학적 구조의 토대이다.
①군,환,체,위상공간 등과 같은 수학적 구조의 토대이다.
전체 30,5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