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의 누리망 marketing 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06:38본문
Download : 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hwp
호텔 업계의 경우, Internet마케팅은 航空사보다 늦었지만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아 특히 유명 호텔의 경우 고객이 직접 그 호텔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루어지는 Internet 예약이 82%에 이르고 있다아(정하나, 2000: 3)
여행사의 경우 Internet을 통해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상품을 introduction하며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Internet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아 이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온 라인 여행사 또는 사이버 여행사이다. 또한 사이버 여행사의 concept(개념)이 어느 정도 자리잡은 국내외 여행사 사이트 비교 및 分析을 통해 차이를 발견하고, 앞으로 더욱더 급증할 것으로 기대되는…(투비컨티뉴드 )
본 자료는 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에 대해 조사분석한 리포트입니다.
Ⅰ. 서 론
Ⅱ. 연구의 理論(이론)적 배경
Ⅲ. 조사설계와 分析방법
Ⅳ. 실증分析결과
Ⅴ. 결 론
bibliography
ABSTRACT
Ⅰ. 서 론
1. 문제제기
컴퓨터 커뮤니케이션의 테크놀리지의 출현으로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른 정보활용 시스템의 급격한 변화는 사회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발달하여 정보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分析의 당위성이 대두되고 있다아 특히, Internet의 상용화는 이른바 ‘사이버 culture’라는 완전히 새로운 culture의 틀을 유도하고 있다아 즉, 정보 기술로 대표되는 Internet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사업은 기존의 전통적 방식의 비즈니스와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아
관광관련 분야의 Internet 도입은 다른 비즈니스보다 비교적 빠르게 도입되었는데, 航空사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본 reference(자료)는 여행사의 누리망 marketing 에 대해 조사analysis(분석) 한 리포트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이버 여행사의 concept(개념)이 1997년도부터 생겨나기 처음 했는데, 이는 Internet마케팅을 위해 전제되는 전자상거래 環境(환경)들이 어느 정도 갖춰지면서 가능했다. Internet을 통해 구매자가 航空권의 예약에서 구입까지 직접접근이 가능해진 것이다. 또한 정보 통신부 지원하에 이루어지고 있는 초고속 Internet 통신망 구축, 국민 PC의 보급,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대한 방침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아
본 논문에서는 컴퓨터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주요 산물인 ‘Internet을 통한 여행사들의 마케팅을 연구’하여, 현대 사회에서 가장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Internet이라고 하는 컴퓨터통신망을 중심으로 여행사의 Internet마케팅 현재상황과 활용도에 및 변화를 分析해 보고자 한다.여행사의_인터넷마케팅에_관한_연구 , 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여행사의_누리망 marketing 에_관한_연구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hwp( 42 )
레포트/경영경제
여행사의 누리망 marketing 에 관한 연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