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중간시험과제課題물 A형(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 thedays5 | thedays.co.kr report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중간시험과제課題물 A형(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 thedays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5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중간시험과제課題물 A형(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7:42

본문




Download : 20212중과_유아3_유아동작교육_A형.zip




동작의 기초영역은 동작의 기본요소에 대한 인식과 기본동작기술로 나뉜다. 이것은 도입, 움직임 익히기, 창의적 표현, 평가 이렇게 4단계로 진행되는데 각 단계별 교수원리는 다음과 같다.

유아동작교육,방통대유아동작교육,방송대유아동작교육,유아동작교육과제물,유아동작교육과제,유아동작교육레포트

Download : 20212중과_유아3_유아동작교육_A형.zip( 82 )






30499_001.jpg 30499_002.jpg 30499_003.jpg 30499_004.jpg 30499_005.jpg
III. 결 론

슬래이터의 통합적 교수법은 동작의 기초영역과 응용영역을 통합하여 내용을 구성하고, 교사와 유아 모두 활동의 주도성을 갖는 교수방법을 적용하여 실시하는 동작교수방법이다. 이 레포트(report) 는 슬래이터(Slater)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설명(說明)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plan을 제시하였다. 대부분의 동작교육자들은 인간동작을 分析(분석)할 때 Laban의 theory 을 바탕으로 하여 신체, 공간, 노력, 관계 등을 동작의 기본요소로 보고 있다아

슬래이터는 동작의 기초영역과 응용영역을 통합하여 교사-유아 상호 주도적 동작교수모형을 제안하였다. 슬래이터의 모형은 4단계, 즉 도입, 움직임 익히기, 창의적 표현, 평가 단계로 활동이 진행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아 Slater의 통합적 동작교수방법은 동작활동구성에서 교사가 동작의 기본요소 중에서 주요 정의(定義) 을 결정하고, 생활주제와 통합하여 동작활동을 선정하며, 동작활동의 전개방법은 도입, 움직임 익히기, 표현, 평가 등 4단계로 실시한다.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2. 유아동작활동계획안 3. 현장적용방안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슬래이터 통합 동작 교수법을 적용한 유아 동작 활동 계획안.hwp 2. 슬래이터 통합 동작 교수법의 4단계.hwp 3. 유아 동작 활동 계획안의 현장 적용 방안.hwp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說明(설명) 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대안을 제시하시오.
3. 현장적용대안


Reference List
- 중략 -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중간시험과제課題물 A형(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1. 슬래이터 통합 동작 교수법을 적용한 유아 동작 활동 계획안.hwp

II. 본 론


2. 슬래이터 통합 동작 교수법의 4단계.hwp


II. 본 론
3. 유아 동작 활동 계획안의 현장 적용 대안.hwp
2. 유아동작활동계획안

- 목 차 -


따라서 이 교수법에서는 교사와 유아가 상호 주도적으로 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유아들이 기본동작 및 동작의 기본요소를 경험하게 되며, 이를 토대로 하여 창의적 표현동작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러한 통합적 접근방법은 교사가 유아에게 시범을 보이고 일방적으로 교사가 제시하는 동작을 따라 하도록 하는 방법, 또는 교사가 이야기하는 내용을 그대로 동작으로 옮겨 보는 교수방법인 전통적 동작교수방법과는 대조를 이루는 교수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아



I. 서 론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資料) 한글파일 >>




1.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1.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설명
순서

I. 서 론
다.



유아동작교육의 정의(定義) 은 동작의 기본원리와 요소를 배우도록 하는 지각운동과 기본동작의 이해와 학습을 위해 몸을 움직이는 리듬동작, 표현동작을 통하여 얻어지는 모든 동작경험의 합을 의미한다.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동작의 응용영역은 신체표현활동, 체조활동, 게임활동으로 나뉜다. 슬래이터는 동작의 기초영역과 응용영역을 통합하여 교사-유아 상호주도적 동작교수모형을 제안하였다.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에 있어서는 유아교육의 속성 을 고려하여 두 가지 이상의 접근방법을 절충하여 통합하는 통합적 접근방법이 강조되고 있다아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의 하나인 슬래이터(Slater)의 통합적 교수법은 동작의 기초영역(기본요소와 기본동작)과 응용영역(신체표현활동&#8729;게임활동&#8729;체조활동)을 통합하여 내용을 구성하고, 교사와 유아 모두 활동의 주도성을 갖는 교수방법을 적용하여 실시하는 동작교수방법이다.
전체 30,5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