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7:04본문
Download : 특수유아.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특수교육 통합교육 특수교육 유아교육
Guralnick(1982)는 통합교육에 영향을 주는 변인중에는 교실 공간과 교구의 물리적 배치, 학급아동의 생활연령, 초기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질, 자원전문가 등을 언급하고 있다 물리적 環境을 배치하는 것은 아동들의 행동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책상, 자료 및 장식의 배열은 움직임, 의사소통의 빈도와 방향, 주의산만, 동기 등 다양한 행동과 태도에 영향을 미친다(김옥기역, 1993).
설명
유아특수교육 통합교육 특수교육 유아교육 / (유아특수교육)
Download : 특수유아.hwp( 22 )
일과계획은 정규적이고 예견할 수 있는 순서에 따라서 짜여져야 하는데 장애아뿐만 아니라 일반아동들도 규칙적 활동(routin)에서 벗어난 alteration(변화) 에 대해 잘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다음에 수행할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아주 큰 안정성이 있다(Allen & Coetz, 1982)고 했다.
유아특수교육
순서
유아특수교육 통합교육 특수교육 유아교육 / (유아특수교육)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가장 effect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는 위의 요인과 더불어 環境적인 요인이 잘 구조화되어 있어야 하는데, 학습 環境 요인으로는 일과, 학급구성, 좌석배치 등을 들 수 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