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존중감 향상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10 16:17본문
Download :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pptx
_SLIDE_4_
2. 목적 및 goal(목표)
목적
학령기 아동, 이 시기는 아동들에게 있어 자아definition 이 싹트는 시기로 성격 발달상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하지만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경우에는 일반가definition 아이들에 비하여 외부의 부정적 시각으로 인해 낮은 자존감 문제와 역할혼란을 경험할 확률이 높고 아동발달에 부정적인 影響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이 호로그램은 취약 계층의 초등학생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모둠 활동하면서 자기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하고, 서로 협동하는 과정을 통하여 호로그램의 대상자들의 긍정적 자아 확립과 낮아진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_SLIDE_5_
2. 목적 및 goal(목표)
.
goal(목표) 1
대상에게 과업을 제시하고 이를 완수하게 함으로서 대상자의 과업 수행의 완료에 …(생략(省略))
순서
자아존중감 향상 program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레포트/인문사회






자아존중감,향상,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자아존중감 향상 program
다. 그렇기 때문에 아동들은 낮은 자신감, 낮은 자존감, 무력감을 보이게 되어 결과적으로 부adaptation(적응) 적인행동으로 표출될 수 있다
따라서 이 호로그램을 통하여 긍정적인 경험을 학습함으로써,긍정적인 대인관계와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설명
Download :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pptx( 91 )
_SLIDE_1_
자아존중감 향상 호로그램
_SLIDE_2_
목차
1. 문제제기
2. 목적 및 goal(목표)
3. 호로그램 개요
4. 호로그램 내용
5. 1회 세션
6. 평가
7. 자원
_SLIDE_3_
1. 문제제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빈곤가정 아동들의 주 양육자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학력, 저임금, 시간부족으로 부모 역할 수행에 곤란을 겪으며 사회적 측면의 지지를 해 줄만한 양육기술이 부족하고 자녀들에게 충분한 역할모델을 제공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