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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서적 도덕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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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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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들은 `이를 탐하여 이웃에게 토색한다` 그리고 토색에 의하여 이를 취한 다음에 그들은 `피를 흘리고 뇌물을 받는 일을` 주저하지 않는다(22:12).
다른 사람들의 權利에 대한 이같은 방식의 무시를 따라 사는 生活에 대한 도덕적 刑罰은 그들이 영위하는 타입의 생활을 따라 그 사람들이 形成되는 것이다.

2. 道德的 審判은 行爲와 人間이 責任져야 할 結果 사이의 關係이다
道德的 審判으로 하여금 人間의 삶의 experiment(실험)적 연구의 한 면이 되게 만드는 것은 인간 행위의 불변성의 사실적 본성과 그것들의 도덕적 缺課이다. 그리고 이러한 생활의 유형에 대한 형벌은 자기 파괴라는 證據가 풍부하다. 이것은 人間들이 맨처음에는 가끔 하는 것을 나중에는 持續的으로 꾸준히 하게 되는 도덕적 심판이다.
도시들과 사람들을 파멸시킬 手段을 고안해 내는 것은 하나의 生活의 有形이다. 인간 행위의 불변성의 사실적 본성과 그것들의 도덕적 결과이다.성서적도덕원리 , 성서적 도덕 원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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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마침내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들의 權利를 전혀 무시하게 되기까지 `자기의 能力껏` 다른 사람들을 착취할 때에, 그는 그를 위하여 이미 도덕적 표준이 效力을 發生하지 않는 타입의 사람이 된다 그 다음에는 `자기의 힘을 따라` 행동하는 것이 그의 생활의 유일한 原理가 된다
도덕적 심판은 인간이 責任져야 할 行爲와 그 결과 사이의 관계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성서적도덕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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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人生(인생)에 관한 예언자들의 해석


제2장 도덕적 심판에 관한 예언자들의 해석


제3장 예언자의 종교의 도덕적 표준


제4장 도덕적 심판의 은유적 단언


제5장 도덕적 원리에 대한 종교적 설명(explanation)


제6장 도덕적 원리의 experiment(실험)적 分析(분석)


제 1 장 人生(인생)에 관한 예언자들의 해석

1. 도덕적 심판은 하나의 사실이라고 예언자들은 단언한다
舊約聖書의 豫言의 感動的인 이야기는 인간의 악한 행위의 結果로 인간의 사회가 붕괴하는 이야기이다. 인간의 삶에 대하여 도덕적으로 진지하게 反省하는 것이 하나의 experiment(실험)적 연구가 되는 이유는 그것이 觀察할 수 있는 data(자료)의 검토이기 때문일것이다 인간의 행위는 觀察할 수 있다 人間의 삶을 豊富하게 만드는 일 또는 손상시키는 일에 있어서 인간의 행위의 결과도 역시 觀察할 수 있다 인간의 행위에 수반하는 불가피한 缺課가 있다는 이 確信은 잠언서 속에 다음과 같이 확언되어 있다 `거짓 증인은 벌을 면치 못할 것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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