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展望(전망) 과 한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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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23: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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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에서도 같은 상황이 보여졌다.
다. 그래서 가정 교육력과 지history(역사) 회의 文化(문화)와 생산력, 국가의 잠재력으로 전환되는 교육구조가 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인간육성은 교육의 몫이자 학교의 중요한 임무라고 할 수 있다아 이러한 인간을 키우고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차원에서 교육페러다임의 전환이 요구된다된다. , 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전망과 한계성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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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모두를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이 사회의 교육·학습체계를 조기에 구축해야 하는 것은 시대적 Task 이다. 이 글은 이러한 인식을 토대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현가능성을 展望(전망) 해보고, 이의 구체적인 실천戰略을 탐색해보고자 한다. 1999년에 [lifelong education 법]이 시행되었다. 이 글은 이러한 인식을 토대로 평생교육의 실현가능성을 전망해보고, 이의 구체적인 실천전략을 탐색해보고자 한다. 국제적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lifelong education 의 이념은 1965년 UNESCO에서 폴 랑그랑의 [lifelong education ]을 제안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되었다.
3. lifelong education 론의 등장
학교교육의 교육 efficacy성의 의문과 국민의 학습의욕과 사회교육의 부진이라는 문제상황은 특히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니었다.
첫째로 학력관의 alteration(변화) 를 들 수 있다아
지식축적형의 학력관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고 행동하는 탐구창조표현형의 학력관으로 질적 전환을 학교교육을 통해서 이루어야 할 필요가 있다아 정보화 …(skip)
平生敎育(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展望(전망) 과 한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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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를 위한 평생교육`이 사회의 교육·학습체계를 조기에 구축해야 하는 것은 시대적 과제이다. 1995년 교육개혁에서, 학교교육에서는 열린 교육이 사회교육에서는 평생학습사회로의 전환을 교육정책이념으로 삼았다.
Ⅰ. 서 론
Ⅱ.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실현에 대한 theory 적 배경
1. lifelong education 의 개념(槪念)
2. lifelong education (학습)이 필요하게 된 배경
3. lifelong education 론의 등장
Ⅲ.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展望
Ⅳ. 결 론
문제는 사회교육도 있다아 `사회교육은 정규학교교육과정이외 조직적인 교육활동`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의해 장려되어야 하는데 우리 나라의 경우 여성회관, 지역복지관 등에서 사치 내지는 교양차원(liberal adult education)에서 이루어지고 있다아 학교교육의 인구보다 2-3배나 많은 사회교육인구의 lifelong education 적 배려와 관심이 이루어질 때이다.
Ⅲ.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展望
21世紀의 인간상은 상상력, 판단력, 창조성, 독창성, 문제발견 해결능력을 갖고 주체적으로 행동하고 자기책임감과 자기통제력을 갖고 이웃과 연대 협조하며, 감성과 인간성을 풍부히 갖고 세계적인 안목과 지도성을 겸비한 인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다음과 같은 교육구조와 기능의 alteration(변화) 에 주목해야 한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1970년 중반에 紹介되었고, 제5공화국 헌법에 국가는 lifelong education 을 장려해야 된다고 규정하면서 사회교육법이 제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