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롤리타펜피카)의 글로벌 마케팅 책략-프랑스(A+자료(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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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23: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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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화장품 시장은 워낙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온 세계적 기업들이 시장을 점유하고 있었고 유럽 시장 경험이 전무하고 브랜드 이미지가 없는 태평양이 향수시장을 선택한 것은 오히려 더 나은 결정이었다.
다. 그리하여 1997년 4월, 많은 언론의 관심 속에서 태평양으로서도 최초의 라이센스 향수 브랜드이자 디자이너 Lolita Lempicka로서도 자신의 최초 향수 브랜드인 여성향수 ‘Lolita Lempicka’가 파리 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된다
3) 롤리타렌피카의 시장진입戰略
…(생략(省略))
태평양(롤리타펜피카)의 글로벌 마케팅 책략-프랑스(A+자료(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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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들어가며
Ⅱ.본문
1.태평양 기업개요
1) 회사紹介
2) 기업이념 및 비전
3) 태평양 국내 경영현재상황
4) 영업현재상황
2.화장품 시장environment analysis(분석)
1) 화장품 산업의 characteristic(특성)과 시장environment
2) 국내시장의 change(변화)
3.태평양 내부environmentanalysis(분석)
1) SWOT
2) 내부역량analysis(분석)
4.태평양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
1) 태평양의 글로벌 진출 배경
2) 초기 해외진출의 실패
3) 태평양의 실패요인 analysis(분석)
5.태평양의 프랑스 시장 성공戰略
1) 향수시장 진입戰略
2) 롤리타렌피카의 탄생
3) 롤리타렌피카의 시장진입戰略
4) 롤리타렌피카의 성공戰略 analysis(분석)
5) 롤리타펜피카의 진출 성과analysis(분석)
Ⅲ.맺으며
참고data(자료) 및 사이트
5.태평양의 프랑스 시장 성공戰略
1) 향수시장 진입戰略
‘SOON‘과`LIRIKOS`의 실패에서 얻은 경험으로 태평양은 프랑스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기초화장품시장에서 시장 진입이 기초 화장품보다 상대적으로 수월한 향수시장으로 目標(목표)를 수정하였다. 향수시장은 저비용 고효율의 marketing 비용 투자로 단기간 파급효율가 크고, 낮은 제조원가에 비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고부가가치 시장이다
2) 롤리타렌피카의 탄생
디자이너 향수 브랜드 도입을 결정한 태평양은 우선 여성 향수를 출시하기로 하고 패션 디자이너 물색에 나섰다, 이미 ‘SOON‘및 ’LIRIKOS‘의 경험과 자신의 경영철학을 통해 현지화 및 marketing 전문가의 necessity need을 인식해 온 서경배 사장은 Christian Dior 에서 화장품 marketing 전문가로 명성을 쌓아온 카트린 도팡을 영입하고(1995) 디자이너 선정 단계부터 권한을 대폭 위임하였는데, 그 과정에서 태평양이 관심을 보인 디자이너가 바로 Lolita Lempicka다. 그녀는 uni-sex모드가 풍미했던 당시 분위기 속에서 여성적 아름다움, 특히 현대적 여성성을 강조하고 있었는데, 도팡은 이러한 독창성과 창의성이 한 추세를 형성할 뿐 아니라 그러한 이미지를 구현한다면 향수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자신의 독창성을 이해해 주는 태평양 도팡을 만나게 됨으로써 비교적 쉽게 라이센스 계약에 합의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