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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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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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의 定義(정이)와 特性, 서비스마인드와 서비스 제공자의 자세에 대해서 깔끔하게 요약했습니다. 레포트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경영경제,레포트
1. 서비스의 정의(定義)
2. 서비스의 일반적 property(특성)
• 무형성
• 생산·전달·소비의 동시성
• 서비스 형태의 다양성
• 소멸성
3. 서비스 마인드란?
4. 서비스제공자의 자세
5. 결 론
학자들에 의한 정의(定義)를 살펴보면 1960년 미국marketing 학회는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연계되어져 제공되는 행위라고 서비스를 정의(定義)내렸다. 이를 요약해보면 서비스란 공통적인 어떤 효익이나 만족을 얻는 활동 즉 서비스는 무형적 성격을 띠는 일련의 활동으로서 고객과 서비스종업원의 상호관계로부터 발생하며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으로 많은 경우 서비스는 제공자와의 상호작용을 포함하게 된다는 것이다. , 서비스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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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거기에 따른 drawback(걸점)으로는 인식이 곤란하며 소유권이전이 불가능하다. 레포트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시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기술과 저작권 등도 사용자가 저작권자에게 …(투비컨티뉴드 )
서비스란
서비스의 정의와 특성, 서비스마인드와 서비스 제공자의 자세에 대해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2. 서비스의 일반적 property(특성)
• 무형성
서비스는 필연적으로 무형적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견본을 제시하기가 불가능하여 고객이 구입하기 전에는 미각, 지각, 시각, 청각, 후각 등을 통한 사전감지가 불가능하다. 또 ‘쥬드’라는 학자는 “유형적 재화의 소유권 이전을 제외한 모든 것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이나 사업가에 의한 시장거래”라고 정의(定義) 내렸으며 ‘코틀러’라는 학자는 “본질적으로 무형적이며 소유권의 변동없이 한 당사자가 다른 당사자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 활동이나 효익”이라고 정의(定義) 내렸다.
서비스재는 무형이기 때문에 사용권과 이용권은 있지만, 소유권은 인정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