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strategy)수립을 위한 조사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7:17
본문
Download :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법.hwp
상표인지도만 가지고도 광고는 그 효율를 발휘할 수 있다
3. 보조 및 비보조 광고인지도
광고인지도를 analysis함으로써 상표인지도 혹은 그 제품의 시장점(長點)유율 등의 變化(변화)가 광고로 기인된 것이지를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표인지도와 광고인지도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면 광고로 인한 變化(변화)라고 추측할 수 있는 반면에, 둘이 반대로 움직이고 있다면 상표인지도의 變化(변화)는 광고 이외의 다른 요인으로 인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조사에서는 자유응답식으로 질문을 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기억나는 내용을 서술하게 하는 방법을 취하는데 이를 통하여 …(drop)
마케팅,전략수립,위한,법,경영경제,레포트


다.
2. 보조 및 비보조 상표인지도
상표에 대한 인지도의 관리는 광고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목적 중의 하나이다.
4. 광고 메시지 상기율
광고에 담겨 있는 메시지와 관념 중 어떤 것을 기억하고 있는가를 조사하고, 기억하고 있는 내용이 광고를 통해 전달하고자 의도한 바와 일치하는가를 판단한다. 또한 크리에이티브가 만들어지고 나면 다음으로 그것을 사전 테스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각 브랜드별로 고객과 그들의 구매동기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토대로 하여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전술을 설계하여야 한다. 물론 사전 테스트가 실행 이후의 성공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닌것이다 .
광고가 효율를 발휘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광고 실행 이후의 표적고객에 대한 정기적인 조사이다. 광고조사를 통해 주로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하여 정보를 수집하여야 한다.
Download :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법.hwp( 30 )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법 ,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법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전략수립 위한 법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전략(strategy)수립을 위한 조사법
설명
순서
마케팅 전략(strategy)수립을 위한 조사법
marketing 전술수립을 위한 조사법
1. 들어가며
성공적인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전술수립을 위한 연구, 광고의 사전조사 및 평가, 그리고 지속적인 광고효율조사가 필수적이라고 하겠다. 사전 조사는 광고가 효율적인 것인지 아니면 그렇지 못한 것인지를 미리 판단해 보는 데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하여 광고를 체계적으로 改善(개선) 시켜 나아갈 수 있게 된다된다.
제품군 혹은 브랜드에 따라서 광고가 그 효율를 발휘하게 되는 과정이 매우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