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대학교육의 실상과 그 문제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20:15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대학교육의 실상과 .hwp
이에 대학교육의 개혁에 대한 요구가 안팎으로 거세어지고 있지만 대학내부의 대비책의 마련이 미흡하다. 이러한 노력은 고사하고 대학은 잇단 물의 등으로 정치인, 세무공무원에 이어 사정을 강화해야 할 대상으로 지적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대학이 교육, 연구, 사회봉사와 관련된 잔라탐구와 창조적 활동을 자율적으로 할 수 있는 성숙한 분위기가 조성되어야 대학이 대학답게 발전할 수 있따
설명
대학 교육의실상 대학자율성의상실 대학의재정난 교육기능 상실 / (대학 교육의 실상)
순서
대학 교육의실상 대학자율성의상실 대학의재정난 교육기능 상실
ⅰ) 대학자율성의 상실
conclusion
Download : 우리나라 대학교육의 실상과 .hwp( 21 )
ⅱ) 대학의 재정난





서론
대학 교육의실상 대학자율성의상실 대학의재정난 교육기능 상실 / (대학 교육의 실상)
우리나라 대학교육의 실상과 그 문제점
다. 이러한 기ㅐ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인적, 물적 요건을 구비해야 한다. 대학이 대학다운 모습을 갖기 위해서는 교육, 연구, 사회봉사의 세 기능을 원만하게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ⅲ) 교육기능 상실
그러나 한국대학의 현실은 어떠한가? 한국의 대학이 교육, 연구, 사회봉사라는 세 가지 본질적 기능을 원만하게 수행하는 공공적 ,사회적, 학문적 성격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는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회의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따 오히려 현재 대학교육은 미증유의 위기에 처해있다고 할 수 있따 왜냐하면 대학이 제 기능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있지 않음으로써 인재양성에 실패하고 있고 사회적 책무성도 외면하고 있으며 학문적 수월성이라는 측면에서도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윤종건(1992:91) . 그 이유는 한국 대학이 너무나 파행적으로 운영되어 왔기 때문일것이다 한국의 대학은 21世紀라는 未來(미래)에 대해 대비하지 않고 현실에 안주해왔었다. 이는 대학이 지닌 인간과 사회에 대한 책무성을 전제로 하는 것이다.
본론 - 대학 교육의 실상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세계는 급속히 동시다발적으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따 이러한 급변하는 사회에서 대학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