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 제품差別화와 시장세분화戰略,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제품폐기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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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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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가격선호
가 강할수록 제품discrimination화의 정도가 낮은 것을 의미하며, 브랜드선호가 강
할수록 그 정도가 높다는 것을 뜻한다.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화와 시장세분화戰略,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제품폐기戰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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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글로벌 시대 제품discrimination화와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1. 제품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2.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1) 시장집중전략(戰略) 과 종합주의전략(戰略)
2) 시장세분화의 기준
Ⅱ. 글로벌 시대 시장점(長點)유율과 제품폐기전략(戰略)
1. 시장점(長點)유율전략(戰略)
1) 확대전략(戰略)
2) 현상유지전략(戰略)
3) 수확전략(戰略)
2. 제품폐기전략(戰略)
I. 글로벌 시대 제품discrimination화와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1. 제품discrimination화
제품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product differentiation strategy)은 브랜드 제품을 개
발하고 제품의 기능은 본질적으로 같으나 제품의 외관설계, 특수한 장치,
포장이나 유통경로의 차이로 자사의 제품시장을 타사와 discrimination화하고 소비
자의 브랜드(brand) 선호를 높이기 위해, 광고비 ? 판매촉진비를 투입하여
자사제품의 시장확대를 꾀해 가는 경영전략(戰略) 을 말한다.
제품discrimination화는 어느 정도의 기술경제적 特性에 의해 좌우된다 예를 들
면 농작물은 제품의 discrimination화가 어려우며, 철강, 화학원료, 시멘트, 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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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대 제품差別화와 시장세분화戰略,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제품폐기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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