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의 현재상황과 이용실태(實態)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8:45
본문
Download :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이용실태 연구.hwp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재상황과 이용실태(實態) 연구
다. 이전에는 패밀리레스토랑에 대한 관념 자체가 낯설었고, 이 업종에서는 처음 도입되는 해외브랜드인 만큼 업계의 관심도 대단했다.레포트/경영경제






페밀리 레스토랑의 현재상황과 이용실태(實態)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페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이용실태 ,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이용실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이용실태 연구.hwp( 54 )
Ⅰ. 서론 1
1. 연구의 동기 및 목적 1
2. 연구방법 및 내용 2
Ⅱ. 패밀리 레스토랑의 理論(이론)적 배경 3
1. 패밀리 레스토랑의 관념 및 property(특성) 3
2. 패밀리 레스토랑의 도입과 발달과정 5
3. 패밀리 레스토랑의 유형분류 9
Ⅲ. 패밀리 레스토랑의 現況(현황) 分析 13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반적 現況(현황) 13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세부 現況(현황) 13
가. 업체별 진출 現況(현황) 13
나. 업체별 매출액 現況(현황) 20
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형태상 특징을 요약하면, roadside 입지, 30~40대 규모의 주차장, free standing이라 불리는 독립점포로 건평 100평 전후의 대형건물, 100석 전후의 대규모 좌석수, 메뉴는 full line형으로 불리는 수프, 메인디쉬, 샐러드, 디저트, 드링크의 일체형, 서비스 스타일은 full service로 웨이터나 웨이트리스가 주문을 받고 요리를 객석까지 운반하며, 영업시간은 심야까지를 포함해서 장시간(24시간도 있음) 등이다. 업체별 점포 증가율 現況(현황) 21
Ⅳ. 패밀리 레스토랑의 problem(문제점)과 改善(개선) 방법 23
1. 패밀리 레스토랑의 problem(문제점) 23
2. 패밀리 레스토랑의 改善(개선) 방법 23
Ⅴ. 결론 29
Ⅵ. 참고 data(資料) 30
한국의 패밀리레스토랑은 1988년 미도파가 日本 의 브랜드와 합작하여 ‘코코스’를 국내에 도입하면서부터 처음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그 이전까지의 일반적 음식점에 비해 점포는 대형이고 메뉴의 숫자도 풍부하며 서비스도 당시로서는 고급레스토랑이나 호텔의 레스토랑 등이 아니면 체험할 수 없는 것이었다. 이후 TGI가 진출하면서 관심이 고조되었고 국내 대기업들이 해외 유명외식브랜드와 손을 잡고 외식산업의 붐을 일으켰다. 이러한 패밀리레스토랑은 현금회전이라는 실제적인 부가이익 이외에도 개점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조직력이나 자본력이 취약한 개인 업체에서 사업전개가 어렵다는 점 때문에 대기업들에 의해 도입되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또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서구풍의 음식점을 찾는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패밀리레스토랑이 상업성이 좋은 것으로 판단한 신규업체의 참여로 급격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업체 간의 差別(차별) 화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으며, 신세대 취향…(투비컨티뉴드 )
설명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와 같은 패밀리레스토랑 증가현상은 생활수준 향상으로 인한 외식 빈도의 증가, 자동차보유율 증가, 가족 중심적인 생활패턴의 change(변화) 등 국민의식 자체가 다양한 외식산업 선택의 욕구로 분출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이미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해외 브랜드 패밀리레스토랑들의 급격한 성장이 신 사업을 구상하는 국내 대기업들의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