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박종철 열사 고문 치사 사건』에 대한 정치학적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9:38본문
Download : 『故 박종철 열사 고문 치사 사건』에 대한 정치학적 분석.hwp
15일 저녁 경찰의 公式 발표는 박종철 열사의 사인은 심문을 처음 한지 30분 후 책상을 `탁`하고 치니 `억`하고 쓰러져 사망했다면서 쇼크사라고 발표했으나 검찰의 박종철 열사의 사망이 수사관의 가혹행위로 인해 숨졌을 가능성에 대해 수사 중이었다. 너무도 신속한 처리로 사건을 얼버무리려 했던 것이다. 박종철 열사의 증명사진과 `검찰서 사인 수사`라는 부제가 붙은 기사였다. 당시에는 석간이었던 이 신문은 `경찰 조사 받던 서울대생 숨져`라는 기사를 싣고 있었다.」 `수사관들의 의욕이 좀 지나쳐서 그렇게 되었는데 그 까짓것 가지…(To be continued )
『故 박종철 열사 고문 치사 사건』에 대한 정치학적 analysis(분석)
Download : 『故 박종철 열사 고문 치사 사건』에 대한 정치학적 분석.hwp( 31 )
다.
설명
『故박종철열사고문치사사건』에대하여1
『故박종철열사고문치사사건』에대하여1 , 『故 박종철 열사 고문 치사 사건』에 대한 정치학적 분석법학행정레포트 ,
,법학행정,레포트
순서
레포트/법학행정



1. 사건의 전모
2. 박종철 열사 고문치사 사건의 은폐 · 조작
3. 박종철 열사 고문치사 사건 규탄전쟁
4.정치학적 analysis
-참고 < 박종철 열사의 삶에 대해 간략 요약한 글 >
1. 사건의 전모
<서울대 민주화 추진 위원회>사건 주요 수배자인 박종운 군의 소재를 알고 있음이 확실함에 박종철 열사는 1987년 1월 14일 8시 10분에 서울 남영동 치안본부 수사실로 연행 되었다. 수사실 5층 9호 수사실에 딸린 욕조에서 물고문과 전기고문을 당해 1987년 1월 14일 11시 20분에 조사 도중 사망. 이러한 사실이 처음으로 국민들에게 알려진 것은 다음날 『중앙일보』를 통해서였다.
전두환 및 고위층은 책상을 「`탁 `하고 책상을 치니 `억` 하고 쓰려졌으니 나는 모릅니다. 15일 밤9시에 시신 부검이 있었고, 시신은 16일 오전에 벽제로 옮겨져 9시 10분에 화장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