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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조명과 시선유도등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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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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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도로 조명과 시선유도등을 비교해 보고자 한다. 또한 도로의 밝기를 상향시키는 시책과 노후 시설을 개량하고 도시 미관을 아름 답게 하는 등 도로 조명이 개선 되어지고 있다


■ 도로 밝기 향상 (도로 조명 개선안-서울시)
∎조도 기준 : 7 ∼ 15룩스 → 15 ∼ 30룩스(95년 이후 30룩스)
∎등주 높이 : 7 ∼ 12m → 9 ∼15m
∎전구 교체 : (경제수명 9,000시간 - 2.2년)
∎등주의 재질을 녹슬지 않는 재질로 교체(스테인레스, 알루미늄)
∎강판주의 도장 방법을 아연 용융 도금으로 마감

■ 도시미관 향상
∎교차로, 횡단 보도 밝기 개선 : 30룩스 → 50룩스
∎횡단 보도, 버스 정류장 등의 가로등 불빛, 색상 差別화
∎…(생략(省略))
도로는 「도로법」 및 「도로의 구조 · 시설 기준에 관한 규칙」 등에 의해 도로 형태에 따라 주행에 적합한 도로 기하 구조를 갖추고 필요한 도로 교통 안전 시설을 포함한 도로 부대 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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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로 조명 이란?

■ 자동차 교통용의 도로, 보행자 전용도로 또는 보·차도의 구별이 없는 도로에 교통 안전, 범죄 방지, 원활한 통행의 보조를 주목적으로 설치하는 조명을 말한다.

▣ 도로조명의 목적
야간의 도로 이용자(차량의 운전자, 보행자)의 시각 environment을 개선하여 안전 하고 원활 하며 쾌적한 도로 교통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도로 조명과 시선유도등 비교

다. 도시의 도로에는 연속적으로 도로 조명이 설치되어 있으나 도시간 고속 도로에는 인터체인지나 그 밖의 시설 외에는 설치 되지 않는다. 이 밖에 지역의 활성화, 상업 활동의 진흥, 도시 경관의 정비 등의 목적을 겸하는 경우도 있다 좁은 뜻으로는 자동차 교통용 조명에 한정해서 도로 조명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 야간 차량 운행의 안전 등을 위해 도로·터널 등에 가설하는 조명 시설. 노면이 충분히 조명되고, 통행인의 눈이 부시지 않도록 광원(光源)·각도·가설간격 등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이에 도로 조명과 시선유도등을 비교해 보고자 한다.도로조명과시선유도등비교 , 도로 조명과 시선유도등 비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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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도로조명과시선유도등비교
도로는 「도로법」 및 「도로의 구조 · 시설 기준에 관한 규칙」 등에 의해 도로 형태에 따라 주행에 적합한 도로 기하 구조를 갖추고 필요한 도로 교통 안전 시설을 포함한 도로 부대 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고압 수은 램프 · 형광등 · 나트륨 램프 · 백열 전구 등이 많이 이용된다 최근에는 데이라이트 스위치와 연동시켜 야간에 켜지고 주간에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 있는 종류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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