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CRM과SCM에관하여(3) > thedays4 | thedays.co.kr report

CRM과SCM에관하여(3) > theday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4

CRM과SCM에관하여(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5 01:19

본문




Download : CRM과SCM에관하여(3).ppt





설명
CRM 이란
Customer(고객)
Relationship(관계)
Management(관리)
CRM의 definition
가트너 그룹 기업이 현재의 고객 및 잠재 고객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고객관계관리를 效果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경영strategy
Ovum 기업이 우수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동시에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관련 비용을 최소화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경영槪念
CRM의 definition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협회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 통합, 가공, 分析(분석)하여 고객 개개인의 특징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수행, 평가, 수정하는 일련의 과정
CRM의 definition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기 위하여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 획득 및 유지하는 일련의 활동
마케팅, 판매, 서비스 등이 포함
전산시스템의 alteration(변화) 가 아니라 경영strategy, 조직/프로세스, 고객접점 채널상의 모든 alteration(변화) 를 의미
CRM 등장배경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Mass 마케팅 1 : 1 마케팅 제품판매 중심 관계마케팅 중심 규모의 경제 타이밍 경제 단방향 커뮤니케이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간차 관리 실시간 관리
급속한 시장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시장 규제 완화 고객 기대수준의 향상
CRM 구축의 단계
1단계 : 기업의 특성(特性)에 적합한 고객strategy을 수립
2단계 : CRM 인프라를 구축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축 데이터 마이닝 도구 준비 캠페인 관리용 도구 필요
3단계 :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서 고객分析(분석)과 마케팅 실시
4단계 : 고객分析(분석) 결과를 실질적으로 판매과정에서 활용
5단계 : 고객 유지를 위한 서비스와 피드백 관리
SCM 이란
Supply Chain Management(공급망 관리)
SCM의…(drop)
CRM과SCM에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순서


CRM과SCM에관하여(3)

CRM과SCM에관하여(3)_ppt_01.gif CRM과SCM에관하여(3)_ppt_02.gif CRM과SCM에관하여(3)_ppt_03.gif CRM과SCM에관하여(3)_ppt_04.gif CRM과SCM에관하여(3)_ppt_05.gif CRM과SCM에관하여(3)_ppt_06.gif







CRM과SCM에관하여(3) , CRM과SCM에관하여(3)경영경제레포트 , CRM과SCM에관하여

레포트/경영경제

CRM과SCM에관하여(3)

Download : CRM과SCM에관하여(3).ppt( 95 )



다.
전체 30,83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