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과 대화 중심의 또래 도움단 운영을 통한 좋은 친구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4 13:27본문
Download : 만남과 대화 중심의 또래 도움단 운영을 통한 좋은 친구되기.hwp
, 만남과 대화 중심의 또래 도움단 운영을 통한 좋은 친구되기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Ⅰ. 실천 내용 및 과정
1. <課題`1`>의 실천 - 또래 도움단의 활동을 통하여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한다
가. 좋은 친구 되기를 위한 `또래도움단 훈련 program` 운영
나. adolescent(청소년) 상담실 전문 상담가에 의한 친구관계 수련활동 실시
2. <課題 `2`>의 실천 - 좋은 친구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2) 또래 도움단 `좋은 친구되기` program 운영
가) 실시일 : 전일제 클럽 활동
나) 방법
·제작한 유인물 `좋은 친구되기` program을 통해서 실습함.
·본 program을 스타트하기 전에 먼저 자기 introduce를 한 후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실연함.
·그 동안 학교생활에서 겪었던 일을 2분씩 발표하게 함.
3) 운영의 실제
가) 주제 : 친구만들기
나) 내용 : 친구의 종류, 친구관계, 친구란?
다) 방법 : 또래 도움단 활동자료(資料)에 현재 생각나는 친구 5명을 적어 보게 하고, 자연스럽게 발표를 하도록 유도한다.
라) 또래 도움단 활동 지도안 예시(省略)
나. adolescent(청소년) 상담실 전문 상담가에 의한 친구관계 수련활동 실시
1) 운영 목적
가) 1학기때 배운 또래 도움단 `좋은 친구되기` program을 통해 익힌 내용을 좀더 구체적으로 실천하고자 하며,
나) 이천시 adolescent(청소년) 상담실 전…(省略)
Download : 만남과 대화 중심의 또래 도움단 운영을 통한 좋은 친구되기.hwp( 70 )
다.
또래 도움단의 활동을 통하여 좋은 친구가 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한다
가. 좋은 친구 되기를 위한 `또래도움단 훈련 program` 운영
1) 또래 도움단의 조직
또래 도움단의 취지와 활동을 설명(說明)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을 선발하여 조직하였다.
레포트/인문사회
만남과 대화 중심의 또래 도움단 운영을 통한 좋은 친구되기





순서
교육활동 우수사례 자료로서 또래 도움단의 만남과 대화중심의 운영을 통해서 좋은 친구 만들기 사례 내용입니다.설명
교육활동 우수사례 자료(data)로서 또래 도움단의 만남과 대화중심의 운영을 통해서 좋은 친구 만들기 사례 내용입니다.
가. 또래 도움단 활동자료(資料) `우리는 언제나 좋은 친구` 기록장 쓰기
나. 학교 4-H 활동과 연계하여 건전한 친구관계를 발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