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 thedays4 | thedays.co.kr report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 theday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4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3:25

본문




Download :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이론.hwp





2. 유의미학습 관련 용어





7. 설명(explanation)식 수업의 원리


Download :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이론.hwp( 58 )



8. 오슈벨이 주장한 교수모형
순서

다.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4. 오슈벨의 학습의 분류
[목차]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이론-6342_01.jpg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이론-6342_02_.jpg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이론-6342_03_.jpg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이론-6342_04_.jpg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이론-6342_05_.jpg
6. 선행조직자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논리적 유의미가, 잠재적 유의미가, 기계적 학습, 실사성, 구속성, 선행조직자, 관련정착의미, 상위적 학습, 하위적 학습

1. 유의미학습이란
위 글은 오슈벨의 유의미학습에 대한 글입니다. 오슈벨은 기존의 기계식 암기 수업에 대해 비판하여 학습은 기존의 지식과 유의미하게 일어나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위계관계란 최상부에 포괄적이고 추상적인 definition 이 있고 하부로 갈수록 구체적이고 덜 포괄적인 definition 이 존재하는 것을 말한다. 오슈벨은 기존의 기계식 암기 수업에 대해 비판하여 학습은 기존의 지식과 유의미하게 일어나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여기서 기존의 지식은 선행조직자로 앞으로 배울 내용이 기존의 지식과 관련이 있으면 기존에 있던 지식은 선행조직자로써 추후의 학습에 유리하게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5. 포섭

위 글은 오슈벨의 유의미학습에 대한 글입니다. 여기서 기존의 지식은 선행조직자로 앞으로 배울 내용이 기존의 지식과 관련이 있으면 기존에 있던 지식은 선행조직자로써 추후의 학습에 유리하게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3. 유의미가
유의미 학습이란 기계적 암기에 의한 학습과 대비되는 definition 으로 무조건적인 암기가 아닌 기존의 지식과 유의미하게 일어나는 학습이다.

유의미 학습에서는 인지구조의 위계관계에 따른 학습이 중요하다. 교사는 학생이 학습할 내용을 조직화하는데 있어서 이러한 학습자의 선행지식 정도를 인식하고 학습이 유의미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설명
레포트 > 교육계열


1. 유의미학습이란
오슈벨의 유의미 학습에서 먼저 학습된 지식은 다음에 학습할 지식의 포섭자 역할을 함으로써 선행definition 이 된다.
전체 30,83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