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펠의 시장 진입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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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15: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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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우 - 93년 11.1%, 95년 15.6%로 늘어나는 추세
2.브랜드 지펠(ZIPEL)
1.서론
① side-by-side형 냉장고의 시장성이 충분한지 검토
4.대형냉장고 소비자의 특성(特性)
< side-by-side형 냉장고의 戰略조건>
② 소비자들이 국산 side-by-side형 냉장고를 수용할 것인가의 문제
6.結論
지펠의 시장 진입전략(strategy)
10. GD(Good Design) Mark 획득 2003. 7
설명
1. 내외경제 파워 브랜드 대상 선정 2003. 2
9. 헤럴드경제 상반기 히트상품 2003. 6
삼성전자는 지난 8월초부터 광고․홍보물․제품라벨 등에 꼭! 문을 열었다 닫아 보세요라는 문구로 지펠 독립냉각방식의 우수성을 일관되게 부각시킴으로써, 8월과 9월 판매량이 각각 3만대 이상으로 지난해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펠의 독립냉각방식은 삼성전자가 지난 95년 세계최초로 독자개발해 13개국에 특허출원중인 기술로,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 냉각기가 있어 냄새섞임을 방지하고, 냉장실의 수분이 냉동실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높은 습도로 식품을 장시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아 삼성전자 지펠은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를 지향하며 양문형 냉장고 지펠을 도입, 당신이 꿈꾸던 냉장고라는 컨셉으로 외산제품을 밀어내고 국내 양문형 냉장고 최고의 브랜로 자리잡았다.
6. KT 마크 획득 2003. 6
레포트 > 기타
8. 전자신문 상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2003. 6
5. 파이낸션 히트상품 2003. 5
3. 냉각기 소음공해 대폭 제거 200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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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대형냉장고 양문형냉장고 이중도어 냉장
4. fn기획 - JOY+BRAND 대상 2003. 3
3.대형냉장고 시장에서의 경쟁력
․ 삼성 - 93년 43.1% 정점, 95년 35.8%로 하락 (냉장고 시장의 1위자리 금성(현 LG)에게 내어줌)
5.제품개념(槪念)과 마케팅 믹스 戰略
④ 표적시장과 포지셔닝 戰略을 뒷받침하기 위한 마케팅의 실행 戰略의 Key point 찾기
대형냉장고 양문형냉장고 이중도어 냉장 / ()
<올한해 zipel의 성과>
․ side-by-side형 냉장고의 도입으로 업계 1위 자리의 재탈환과 수입냉장고의 증가추세를 저지해야 한다는 사명감과 실패시 회사의 수익에 미칠 악影響, 회사 이미지 손상 사이의 갈등
③ 출시 戰略에 관하여 어떤 고객층을 核心 표적시장으로 할것이면 제품의 Positioning戰略은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의 문제 - 내세울것과 그 근거
<새로운 냉장고 형 도입>
7. 디지털 타임즈 상반기 IT 히트상품 2003. 6
<시장 점유율>
2. 한국능률협회, 브랜드 파워 지수 발표 2003. 3
대형냉장고 양문형냉장고 이중도어 냉장 / ()
․ 수입냉장고 - 93년 시장 점유율 3.8%, 95년 7.3%로 급속히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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