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에 대하여(SWOT 기업전략(戰略) ,상황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2:12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hwp
3. 사업포트폴리오 모형
1. marketing 정보 시스템
└ 경쟁구조 분석 : 제품군, 제품 형태, 브랜드
마 케 팅 관 리
1. 상황analysis : 시장, 기업, environment
2. 목표시장 선정
Ⅰ. 기업전술
┌ 제품시장의 수요의 특징․추이
2. 경쟁적 marketing 전술 : 시장 지위에 따른 전술
(1) 전략(戰略) 적 선택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시장분석 마케팅 경영학 비교분석 벤치마킹 기업분석
Ⅳ. marketing 전술의 수립
└ 거시적 環境(환경) 분석 : 사회문화적(그린 마케팅, 소비자주의, 실버산업),
1. 시장 세분화
2. 사업단위 수준
4. 신사업 전술 : 성장 전술
2. 사업단위 수준
순서
3. 제품 포지셔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시장 기회 analysis
(2) 기업분석 : SWOT 분석





[마케팅] 마케팅관리에 대하여(SWOT 기업전략(戰略) ,상황분석...)
2. marketing environment analysis
설명
Download : 마케팅관리.hwp( 17 )
1. 상황분석 : 시장, 기업, 環境(환경)
(1) 시장분석
(3) 環境(환경)분석
3. 소비자 행동 analysis
1. 상황분석 : 시장, 기업, 환경 (1) 시장분석 ┌ 제품시장의 수요의 특징․추이 └ 경쟁구조 분석 : 제품군, 제품 형태, 브랜드 (2) 기업분석 : SWOT 분석 (3) 환경분석 ┌ 제도적․행태적 분석 └ 거시적 환경 분석 : 사회문화적(그린 마케팅, 소비자주의, 실버산업), 경제적(무상표 제품, PB), 기술적(POS 시스템), 공공정책적(법률, 규제) * 메가마케팅(환경요소의 통제) : 4P + 2P(변수의 적극적 사용) 2. 사업단위 수준 (1) 전략적 선택
┌ 제도적․행태적 분석
* 메가마케팅(環境(환경)요소의 통제) : 4P + 2P(변수의 적극적 사용)
Ⅲ. 목표시장 선정
1. 제품 수명주기 전술 : 장기적
경제적(무상표 제품, PB), 기술적(POS 시스템), 공공정책적(법률, 규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