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소비자행동의 외적 영향요인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0:10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의 외적 영향요인 조사.hwp
소비자행동의 외적 영향요인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또한 세계의 어느 곳을 불문하고 사회계층은 존재하고 이…(To be continued )
소비자행동의외적영향요인
순서
소비자행동의 외적 영향요인 조사
Download : 소비자행동의 외적 영향요인 조사.hwp( 84 )
설명






다.일반적인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경제활동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소비생활에서도 이들로부터 많은 influence을 받는다.소비자행동의외적영향요인 , 소비자행동의 외적 영향요인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一. 文化(문화)
二. 사회계층
三. 준거집단
四. 가족
*소비자행동의 외적 influence요인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가족을 비롯한 각종 준거집단, 사회계층 그리고 文化(문화) 등과 같은 여러 가지 環境(환경)적 요인으로부터 influence을 받는다. 가족의 경우 소비자를 둘러싼 가장 밀접한 環境(환경)으로 개인이 속한 기본적인 집단이다.
소비자행동의 외적 영향요인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는 개인의 소비행동에 장력하고 즉각적인 influence을 미칠 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소비자단위로 행동의 주체가 되기도 한다. 또한 준거집단의 경우 가족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행동 혹은 구매결정에 판단기준을 제공해주는 중요한 집단 중의 하나이다.
오늘날과 같이 文化(문화)권이 상이한 나라로 marketing 활동이 확대되는 추세에서 상대방 국가에 대한 文化(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그 나라의 소비자행동을 이해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