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스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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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04: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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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것이 지금까지의 marketing efficacy에 상당한 성과를 올릴 수 있었지만 다른 경쟁사와의 구분이 없어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 디오스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디오스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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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LG 디오스-
<1.문제인식 단계>에서 소비자들은 실제 상태와 이와 상응하는 바람직한 상태간에 상당한 차이를 지각하게 되면 그 차이를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수단에 대한 욕구가 환기된다
1. 사회의식변화: 냉장고하면 우선 가정용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냉장고 시장에서 대부분의 업체가 여성을 겨냥한 즉, 유저(USER)중심의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세워온 것이 사실이다.
1.새로운 광고 컨셉: 지금까지의 디오스가 여성모델에 치중해 광고를 해왔다면 이제 다른 경쟁사와 discrimination적인 양문형 냉장고 TV광고를 통해 소비자의 기억속에 각인 시킬필요가 있다 이젠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광고를 하는게 efficacy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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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이제 사회가 변화하고 있다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주5일제 등등의 영향으로서 가사는 무조건 여성이 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이제는 부부중심의 사가분담이 늘어가고 있다
2. 광고모델의 이미지: 현재의 고현정이라는 모델은 냉장고의 실수요자들인 주부들에게 부정적 이미지(재벌가이미지, 이혼녀)가 형성되어있다 그래서 과거 심은하라던지 혹은 경쟁사의 김남주에 비해서 efficacy적이지 못한 광고 efficacy를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3. 냉장고 광고의 획일화: 대부분의 냉장고 광고가 그러하듯이 디오스의 광고 또한 여성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여자라서 행복해요’라는 광고카피는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있다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활발해지고 이에 따라 남녀의 지위가 동등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러한 편향적인 타겟광고는 소비자들에게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2.정보의탐색
<*내적탐색(Internal search)>:디오스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여자라서 행복해요’라는 것이다. 따라서 실제 부부이든지 드라마 속, 영화 속 연인이든지 간에 함께 출연하도록 하는 것이다.
2. 제휴사와의 협력: 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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