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영화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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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9: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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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적으로 328만장을 판매하면서 32비트 게임시장을 소니가 석권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하지만 동시에 Japan에서는 여러 업체가 게임 시장에 참여하게 된다된다.
4. 닌텐도의 등장
트럼프, 카드 만들던 닌텐도, 완구업에 진출하면서 동시에 게임업게에 진출하게 된다된다. 이후 128비트 게임기의 등장과 함께 게임은 더 크고 화려하게 변하기 처음 했다. 이후 32비트 게임 파이널 판타지의 등장하였다. 하지만 동시에 Japan에서는 여러 업체가 게임 시장에 참여하게 된다된다. 기획자 사카구치 히로노부는 영화 같은 게임을 추구하였고, 대용량이 필요한 게임을 추구하기에 기존의 닌텐도와 결별하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으로 개발하게 된다된다. 하지만 너무 급격한 성공으로 1980년 2억달라 흑자에서 3년뒤 미국 歷史(역사)상 사상 최고의 적자인 5억 36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으며, 아타리의 몰락은 미국 전체 게임시장의 몰락을 가져왔다. 또한 세가의 등장과 16비트 게임기 시대의 등장하게 되었고, 소니의 등장은 32비트 게임기의 등장으로 이어졌다. 이후 닌텐도는 그래픽의 발전이 게임의 재미를 보장하지 않는다며 체감게임이라는 혁신적인 방식을 도입하였고, 이는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었다.게임과 영화의 관계 , 게임과 영화의 관계예체능레포트 , 게임과 영화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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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의 歷史(역사)
1. 최초의 게임
핵물리학자 윌리엄 히긴 보텀(wWilliam Higinbotham) 컴퓨터를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서 비디오 게임을 만듦 “테니스 포 투”
2. 게임의 아버지
놀란 부쉬넬, 미야모토 시게루
놀란 부쉬넬 : 아타리를 establishment 실리콘 밸리 성공 신화의 주인공
미야모토 시게루 : 전세계 1억 6천만장 팔린 마리오 시리즈 기획자.
3. 미국 내 아타리의 성공
500달러에 establishment 된 아타리 1976년에 2800만 달러에 매각하며 실리콘 밸리 투자를 본격화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4. 닌텐도의 등장
트럼프, 카드 만들던 닌텐도, 완구업에 진출하면서 동시에 게임업게에 진출하게 ...
◆ 게임의 歷史(역사)
1. 최초의 게임
핵물리학자 윌리엄 히긴 보텀(wWilliam Higinbotham) 컴퓨터를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서 비디오 게임을 만듦 “테니스 포 투”
2. 게임의 아버지
놀란 부쉬넬, 미야모토 시게루
놀란 부쉬넬 : 아타리를 establishment 실리콘 밸리 성공 신화의 주인공
미야모토 시게루 : 전세계 1억 6천만장 팔린 마리오 시리즈 기획자.
3. 미국 내 아타리의 성공
500달러에 establishment 된 아타리 1976년에 2800만 달러에 매각하며 실리콘 밸리 투자를 본격화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미국 시장 공략시 미야모투 시게루의 등장은 동키콩의 공전의 히트를 만들어 내게 되었다. 하지만 너무 급격한 성공으로 1980년 2억달라 흑자에서 3년뒤 미국 歷史(역사)상 사상 최고의 적자인 5억 36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으며, 아타리의 몰락은 미국 전체 게임시장의 몰락을 가져왔다. 패미콤의 미국 시장 진출 후 6200만대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이는 오늘날 게임산업 황금시장의 시초가 되는 사건이 되었다. 정원을 키우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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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