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요점] 컨벤션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3:19본문
Download : [요약 정리] 컨벤션 마케팅.hwp
해당 자료가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마케팅의 이해와 컨벤션 마케팅 전략의 계획 수립과 촉진전략에 대해서 수업강의 내용과 교재를 바탕으로 정리해 놓은 요약 정리 리포트입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 , [요약 정리] 컨벤션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의 이해와 컨벤션 마케팅 전술의 계획 수립과 촉진전술에 관련되어 수업강의 내용과 교재를 바탕으로 요점해 놓은 요약 요점 리포트입니다. 해당 자료(data)가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
Download : [요약 정리] 컨벤션 마케팅.hwp( 81 )
[요약 요점] 컨벤션 마케팅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요약%20정리]%20컨벤션%20마케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C%BB%A8%EB%B2%A4%EC%85%98%20%EB%A7%88%EC%BC%80%ED%8C%85_hwp_01.gif)
![[요약%20정리]%20컨벤션%20마케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C%BB%A8%EB%B2%A4%EC%85%98%20%EB%A7%88%EC%BC%80%ED%8C%85_hwp_02.gif)
![[요약%20정리]%20컨벤션%20마케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C%BB%A8%EB%B2%A4%EC%85%98%20%EB%A7%88%EC%BC%80%ED%8C%85_hwp_03.gif)
![[요약%20정리]%20컨벤션%20마케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C%BB%A8%EB%B2%A4%EC%85%98%20%EB%A7%88%EC%BC%80%ED%8C%85_hwp_04.gif)
![[요약%20정리]%20컨벤션%20마케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C%BB%A8%EB%B2%A4%EC%85%98%20%EB%A7%88%EC%BC%80%ED%8C%85_hwp_05.gif)
![[요약%20정리]%20컨벤션%20마케팅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C%BB%A8%EB%B2%A4%EC%85%98%20%EB%A7%88%EC%BC%80%ED%8C%85_hwp_06.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Ⅰ. marketing 의 기본이해 : 고객가치와 만족 추구
1. marketing 기본槪念
2. marketing 관리
3. 컨벤션에서 marketing 의 necessity need
4. 서비스 marketing 과 전통적 marketing 의 차이
Ⅱ. marketing 과 전략(strategy)계획 수립
1. 전략(strategy)계획
2.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
3. marketing 프로세스
4. marketing 관리 추진
Ⅳ. 컨벤션marketing 플랜의 수립
1. marketing 플랜의 necessity need
2. 연간 사업계획과의 비교
3. marketing 플랜의 작성절차
4. marketing 플랜의 작성단계 (6단계)
Ⅴ. 컨벤션marketing 촉진전략(strategy) : 광고 및 홍보
1. 광고홍보의 주체 및 수용자
2. 광고홍보의 주요 경로
3. 컨벤션 광고홍보 전략(strategy) 과정
4. 광고홍보 전략(strategy)의 수립
5. 광고홍보 전략(strategy)의 실행
4. marketing 관리 추진
• marketing 分析
• marketing 계획 수립 : marketing 플랜 주요 내용
• marketing 실행
• marketing 통제 : 달성목표(目標) 설정 - 성과측정(測定) - 평가 - 시정행위
Ⅳ. 컨벤션marketing 플랜의 수립
1. marketing 플랜의 necessity need
• 직원의 future(미래)지향적 사고 유도, 자산의 최적 활용
• 조직의 판매목표(目標) 달성을 위한 책임 설정, 세일즈활동간 협조, 통합
• marketing 및 세일즈 활동의 결과 평가
• 問題點 및 장애요인의 파악
• 특정 Market Segment의 시advantage(장점) 유율(Market Share)제고 및 새로운 비지니스 기회 발견
• 현재 및 future(미래)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data(資料) 제공
• 잘못된 방향 설정으로 인한 세일즈노력 및 광고의 낭비 방지
• 성장잠재력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이슈에 대한 시스템적 접근방법 제공
2. 연간 사업계획과의 비교
• 기본 전제 : marketing 및 세일즈 활동에 대한 평가
•…(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