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의 과정(사회복지실천에서 접수단계, 자료수집단계, 사정단계, 목표(goal)설정단계, 계약단계, 개입단계, 평가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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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22:47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의 과정(사회복지실천에서 접수단계, 자료수집단계, 사정단계, 목표설정단계, 계약단계, 개입단계, 평가 및 종결단계, 사후관리 및 의뢰).hwp
I. 접수(intake)
접수란 문제를 가진 사람이 사회복지기관을 찾아왔을 때 社會福祉士가 그의 문제와 욕구를 확인해 그것이 기관의 정책과 서비스에 부합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이다. 접수과정을 통해 서비스의 적합성이 판단될 때 社會福祉士를 찾아온 사람은 클라이언트가 되어 社會福祉士와 관계형성을 이루어 수집 및 사정단계를 거치며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는 사회복지실천과정이 처음 되는 것이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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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의 과정(사회복지실천에서 접수단계, 자료수집단계, 사정단계, 목표(goal)설정단계, 계약단계, 개입단계, 평가 및 종결단계, 사후관리 및 의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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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의 과정
사회복지실천의 과정(사회복지실천에서 접수단계, 수집단계, 사정단계, 목표(目標)설정단계, 계약단계, 개입단계, 평가 및 종결단계, 사후관리 및 의뢰)
목차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I. 접수
II. 수집
III. 사정
IV. 목표(目標)설정
V. 계약
VI. 개입
VII. 평가 및 종결
1. 평가
2. 종결
VIII. 사후관리 및 의뢰
1. 사후관리
2. 의뢰
Reference List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사회복지실천은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 및 집단에 대해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社會福祉士가 계획된 원조를 단계적으로 제공해 문제해결을 돕는 과정이다.
I. 접수(intake)
접수란 문제를 가진 사람이 사회복지기관을 찾아왔을 때 社會福祉士가 그의 문제와 욕구를 확인해 그것이 기관의 정책과 서비스에 부합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이다.
사회복지실천을 이루기 위해서는 社會福祉士와 클라이언트가 상호작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관계형성 라포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를 유형화해서는 안 되며 모든 클라이언트를 개별화해 클라이언트가 가질 수 있는 양가감정, 두려움, 열등감 등을 이해하고 관심과 존중으로서 클라이언트가 안정과 평안을 느껴 자신의 문제를 털어놓을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접수 시의 課題는 문제 확인, 관계형성, 의뢰가 있따
II. 수집(date collection)
수집은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이해, 分析(분석), 해결하는데 필요한 를 모으는 것으로 이렇게 수집된 를 바탕으로 사정을 하게 되므로 수집이 사정에 선행되어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 수집과 사정은 거의 동시에 반복적으로 이루어진다. 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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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접수과정을 통해 서비스의 적합성이 판단될 때 社會福祉士를 찾...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사회복지실천의 과정(사회복지실천에서 접수단계, 수집단계, 사정단계, 목표(目標)설정단계, 계약단계, 개입단계, 평가 및 종결단계, 사후관리 및 의뢰)
목차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I. 접수
II. 수집
III. 사정
IV. 목표(目標)설정
V. 계약
VI. 개입
VII. 평가 및 종결
1. 평가
2. 종결
VIII. 사후관리 및 의뢰
1. 사후관리
2. 의뢰
Reference List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사회복지실천은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 및 집단에 대해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社會福祉士가 계획된 원조를 단계적으로 제공해 문제해결을 돕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