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分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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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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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C analysis
1.1 경쟁자 analysis
1) 경쟁자 범위 설정
미국 내에서 LCD TV를 판매하는 기업에 한정. 미국에서 점유율을 놓고 1~5위권 안에 있는 기업을 경쟁자로 선정하였다. 샤프는 도태되어가는 경향을 보여 제외했다.
미래戰略 : HD영상물과 관련된 기기들을 모두 생산함으로 이 제품군의 시너지 effect 를 기대하고 있다아 HDNA -영화, 음악, 게임, 방송 등 다양한 분야의 해법과 제품을 HD라는 연결고리로 묶어 고품질 엔터테인먼트 라이프 스타일을 만든다는 의미 `HD는 소니의 DNA`라는 뜻.
강점 : 미국 최고 OLED…(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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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2) 경쟁자 analysis 틀
현행戰略 : 현재 어떤 戰略으로 생산을 하고 marketing 을 하는지 살핀다.
약점 : 이 기업과 제품의 약점이 무엇인지 살펴 이를 적극 활용한다. 올해 LCD TV성장률이 30% 정도로 지난해 58% 대비 둔화될 전 망이지만 제품 측면에서는 40형 이상 대형과 풀HD, 지역적으로는 성장 시장 공략에 집중해 시장 성장률을 뛰어넘는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다. 따라서 삼성, 소니, VIZIO를 선택하여 analysis했다.
3) 경쟁자
가. 삼성
현행戰略 : 할인점용 제품은 별도로 개발, 공급하는 대신 주력 제품은 디자인과 기 술을 특화시킨 프리미엄급으로 가져가는 이원화 戰略을 사용하고 있다아
미래戰略 : 각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연구 작업을 단계별로 진행할 것 이다.
미래戰略 : 향후 이 기업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미리 파악하여 대응대안을 계획할 때 고려한다.
강점 : 이 기업과 제품의 강점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강점 : 프리미엄제품을 주력으로 marketing
약점 : 가격이 비싸다
나. 소니
현행戰略 : 가격인하 戰略을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