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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학기 교육工學 중간시험課題물 공통(교재1-4장 주제선정 후 요약요점 및 제안) > theday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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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학기 교육工學 중간시험課題물 공통(교재1-4장 주제선정 후 요약요점 및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5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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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20211중과_유아3_교육공학_공통.zip








교육Engineering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시청각 기술은 어떠한 시청각 요소들을 어떻게 제공해야 학습에 효율적 인지를 연구하는 분야이다. 즉 수업의 참관자의 수준에 맞는 또한 참가자의 특성(特性)에 맞는 data(자료)의 선정과 지도법들이 주요 내용이며, 향후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한 교육프로그램이 발달함에 따라 가장 중요시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인쇄기술, 시청각 기술, 컴퓨터기반 기술, 통합기술로 구분된다 인쇄기술의 각 인쇄물의 요소들이 어떤 상태에 있을 때 가장 效果(효과)적인지에 관심을 두고 있다. 다양한 교수매체와 data(자료) 중 최적의 것을 어떻게 선정할 것인지에 관한 실제적 문제로부터 출발한다. 즉, 수업을 체계적으로 설계한다는 관점이 교육Engineering의 핵심이 된 것이다.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1. 내용요약
- 중략 -

1. 내용요약

Download : 20211중과_유아3_교육공학_공통.zip( 97 )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3.교재 3장 요약.hwp

(2) 계발
1. 내용요약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5.교재1장의 the gist 내용과 적용方案.hwp

(1) 설계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설명


1. 내용요약
2021년 1학기 교육工學 중간시험課題물 공통(교재1-4장 주제선정 후 요약요점 및 제안)

8.교재4장의 the gist 내용과 적용方案.hwp
(3) 활용

- 목 차 -
다. 단순한 개인교습을 위한 data(자료) 제공이 아니라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학습 environment(환경) 을 개발하기 위한 지식의 탐색이 활발하다. 설계의 중요성은 ‘교수체제설계’의 영역을 탐색하면서 강조 되었다. 이는 다양한 기술의 발달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Ⅰ. 교육 Engineering의 槪念 및 영역


Ⅱ. 교육工學의 歷史(역사)적 발전과정
1.교재 1장 요약.hwp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목 차 -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Ⅱ.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과정 1. 내용요약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Ⅲ. 교육공학의 이론적 기초 1. 내용요약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Ⅳ. 교수체제설계 1. 내용요약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교재 1장 요약.hwp 2.교재 2장 요약.hwp 3.교재 3장 요약.hwp 4.교재 4장 요약.hwp 5.교재1장의 핵심 내용과 적용방안.hwp 6.교재2장의 핵심 내용과 적용방안.hwp 7.교재3장의 핵심 내용과 적용방안.hwp 8.교재4장의 핵심 내용과 적용방안.hwp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the gist내용을 요약 요점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4.교재 4장 요약.hwp

<함께 제공되는 참고資料 한글파일>
1. 내용요약
Ⅰ. 교육 工學의 관념 및 영역
7.교재3장의 the gist 내용과 적용方案.hwp
29748_001.jpg 29748_002.jpg 29748_003.jpg 29748_004.jpg 29748_005.jpg



2.교재 2장 요약.hwp
순서
교육Engineering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6.교재2장의 the gist 내용과 적용方案.hwp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Ⅳ. 교수체제설계


Ⅲ. 교육工學의 이론적 기초
활용은 매체, data(자료), 혹은 프로그램의 效果(효과)적 활용 과정을 말한다. ‘컴퓨터기반 기술’은 ‘통합기술’과 함께 현제 및 미래의 교육Engineering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학습자 특성(特性)에 따른 최적의 교수설계를 할 수 있는지를 다룬다. 이는 교육Engineering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data(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교육공학,방통대교육공학,방송대교육공학,교육공학과제물,교육공학과제,교육공학레포트
설계관련 결과를 실제로 구현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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