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의 관념, Cause , 치료법 및 학습장애 치료 프로그램[A+ 추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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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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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공법 94-1...
학습장애무용
★ 목 차 ★
1. 학습장애란?
2. 학습장애의 치료법
3. 학습장애를 위한 학습프로그램(program])
- 그룹활동 참여 프로그램(program])
- 음악치료 프로그램(program])
- 운동계획 기능 발달 프로그램(program])
- 전정 기관의 자극 프로그램(program])
- 촉각자극 프로그램(program])
4. 무용치료이란
- 무용치료의 역사(歷史)적배경
- 무용치료의 정이
- 무용치료의 목적
- 무용치료의 效果
- 무용치료의 원리
- 무용치료의 일반적인 진행과정
- 무용치료의 기법
- 무용치료의 예시
- 무용치료의 요점
5. 무용치료를 하는 사진, 기사
▶ 학습장애란?
말하기와 듣기 언어의 이해와 사용에 관련되어 한 가지 혹은 그 이상의 기본 심리 과정에서의 장애. 이 장애는 듣기, 사고하기, 말하기, 읽기, 쓰기, 철자 혹은 수학적 계산을 하는 데 불완전한 능력 자체로 나타날 수 있다아 학습 장애는 지각 장애, 뇌상해, 미세 뇌손상, 난독증과 발달상의 실어증(언어 기술의 상실)의 상태를 포함한다. 많은 상이한 검사와 기준이 이러한 정이를 조작하기 위해 사용되었기 때문에 학생은 다른 여러 영역이 아닌 하나의 영역에서 학습 장애를 가지는 것으로 분류될 수 있다아 1981년 미국 내 학습장애전문가협의회(National Joint Council on Learning Disabilities)에 의해 개발된 학습 장애의 정이에 의하면 이 장애는 개개인에 내재되어 있는 것으로 중추 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학습 장애는 다른 장애 상태(예를 들어 감각 손상, 정신 지체, 사회 경제적인 장애)나 環境적인 影響(영향)(예를 들어 culture적인 차이, 불충분하거나/부적절한 교수, 심인적인 요인들)과 동시에 나타날 수는 있으…(투비컨티뉴드 )
다. 미공법 94-142/미 공법 101-476에 따르면, 이 용어는 시각이나 청각, 운동 장애, 정신 지체, 정서 장애 혹은 環境, culture, 경제적인 불리함이 근원적인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가지는 어린이는 포함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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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장애무용 목 차 ★ 1. 학습장애란 2. 학습장애의 치료법 3. 학습장애를 위한 학습프로그램(program]) - 그룹활동 참여 프로그램(program]) - 음악치료 프로그램(program]) - 운동계획 기능 발달 프로그램(program]) - 전정 기관의 자극 프로그램(program]) - 촉각자극 프로그램(program]) 4. 무용치료이란 - 무용치료의 역사(歷史)적배경 - 무용치료의 정이 - 무용치료의 목적 - 무용치료의 效果 - 무용치료의 원리 - 무용치료의 일반적인 진행과정 - 무용치료의 기법 - 무용치료의 예시 - 무용치료의 요점 5. 무용치료를 하는 사진, 기사 학습장애란 말하기와 듣기 언어의 이해와 사용에 관련되어 한 가지 혹은 그 이상의 기본 심리 과정에서의 장애. 이 장애는 듣기, 사고하기, 말하기, 읽기, 쓰기, 철자 혹은 수학적 계산을 하는 데 불완전한 능력 자체로 나타날 수 있다아 학습 장애는 지각 장애, 뇌상해, 미세 뇌손상, 난독증과 발달상의 실어증(언어 기술의 상실)의 상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