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우라나라에 주는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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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7: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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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미국사회의 다양성의 property(특성) 때문..)
그러나, 2002년 발효된「전원성취교육법(NCLB)」가 형태는 다르지만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을 제시한 것 과 다름이 없다.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주는 시사점을 알아본다. 왜냐하면, 「전원성취교육법(NCLB)」는 모든 주政府가 연방政府로부터 교육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 연방교육부가 인정할 수 있는 표준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모든 학교는 주政府가 제시한 교육과정을 모든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일것이다
⇒ 즉, 법적으로 연방政府는 단일교육과정을 제시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결국에는 연방政府가 인정하는 수준의 하나의 표준화된 교육과정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1) 연방政府 < 주政府 : 교육헌장에 직접적인 影響을 미치는 연방政府보다 주政府가 교육 과정을…(skip)






외국의특수학교교육과정및우리나라에주는시사점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주는 시사점을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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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시사점
2. 日本 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시사점
A. 미국은 전통적으로 지방자치를 해왔기 때문에 문서상으로는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을 갖고 있지 않다.외국의특수학교교육과정및우리나라에주는시사점 , 외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우라나라에 주는 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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