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객들의 욕구 變化에 따른 시장전술과 마케팅의 變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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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객들의 욕구 변화에 따른 시장전략과 마케팅의 변화 , , Ⅰ. 서 론 , , Ⅱ. 이론적 배경 , 1. 가치와 문화관광 선택행동3 , 2. 문화관광 선택속성과 재방문 의사 , , Ⅲ. 연구방법 , , Ⅳ. 분석 및 논의 , 1. 표본의 일반적 특성 , 2. 문화관광 선택속성에 대한 요인분석 , 3. 가치에 대한 요인화 및 군집화 , (1) 가치에 대한 요인분석 , (2) 가치에 대한 군집분석 , (3) 연구과제 분석 , , Ⅴ. 결 론 , , FileSize : 147K , 문화관광객들의 욕구 변화에 따른 시장전략과 마케팅의 변화 인문사회레포트 , 관광학 마케팅 관광심리
문화관광객들의 욕구 變化에 따른 시장전술과 마케팅의 變化
文化(culture) 관광객들의 욕구 變化(변화)에 따른 시장strategy과 marketing 의 變化(변화)
Ⅰ. 서 론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가치와 文化(culture) 관광 선택행동3
2. 文化(culture) 관광 선택속성과 재방문 의사
Ⅲ. 연구방법
Ⅳ. 分析(분석) 및 논의
1. 표본의 일반적 特性(특성)
2. 文化(culture) 관광 선택속성에 대한 요인分析(분석)
3. 가치에 대한 요인화 및 군집화
(1) 가치에 대한 요인分析(분석)
(2) 가치에 대한 군집分析(분석)
(3) 연구처리해야할문제 分析(분석)
Ⅴ. 결 론
Ⅰ. 서 론 지난 몇 십년 동안 소비자 행동모형이 개발되고 수립되면서 이러한 연구들이 소비자 행동分析(분석)을 위한 연구의 틀로서 자리를 잡아왔다(Engel, Blackwell and Miniard 1993). 그러나 이러한 고전적인 모형들은 유형재의 구매행동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점차 무형적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함께 관광상품 시장에 적용되기 처음 하였다(Moutinho 1987). 관광객 행동 theory(이론)은 관광상품이 가지고 있는 特性(특성)들로 인해 유형재의 행동theory(이론)들을 적용은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Gilbert 1991).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관광행동을 설명(說明)하고 체계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정신과정과 행동을 연구하는 심리分析(분석)적 관점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관광객 행동에 대한 다양한 응용모델들은 설명(說明) 가능한 변수들 즉, 이미지, 지각, 동기, 태도, 만족, 추구혜택 등을 이용하여 관광객 행동을 分析(분석)하였다(Goodall 1991; Camichael 1992; Walmsley and Jenkins 1992; Roehl and Fesenmaier 1992; W…(drop)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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