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참이슬 marketing 戰略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05:19본문
Download : 진로 참이슬 마케팅 전략 분석.ppt
과제 작성하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진로 참이슬의 marketing 戰略 analysis(분석) 에 대하여 소주 시장의 시장 점유율과 트랜드, 경쟁사 analysis(분석) 과 자사 analysis(분석) 및 marketing 목표와 戰略에 대하여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진로 참이슬 marketing 戰略 analysis(분석)






진로참이슬의marketing 戰略analysis(분석)
1. 산업分析(분석)
(1) 소주 업계 시장 점유율
(2) 현재 소주 시장 Trend
(3) 경쟁사 分析(분석)
2. 자사分析(분석)
(1) ㈜ 진로
(2) ‘참眞이슬露’
(3) ‘㈜진로와 ‘참이슬’의 S.W.O.T 分析(분석)
3. 마케팅 goal(목표) 및 책략
(1) Targeting과 그에 따른 brief 마케팅 책략
(2) Positioning
4. 결론
두산의 책략
- 20도 순한 소주
- 20 ~ 30代 젊은 층 집중 공략
- 출고가 70원 인하 (기존 공장 출고가 800원에서 730원으로)
- 신선한 제품명
- Well-being 열풍에 부합하는 ‘알칼리 수’ 강조: 목 넘김이 좋은 알칼리 수 강조
- 적극적 마케팅 & 판촉 (미니어처, 거리홍보, 모델 기용보다는 제품 자체 홍보에 주력)
2. 자사 分析(분석)
✓ ㈜ 진로
㈜ 진로 intro
- 1924. 10 : 평남 용강에 진천 양조상회 창립(10월 3일)
- 1996 : ‘참나무통 맑은 소주’ 출시
- 1998. 10. 19 : 대나무 숯으로 거른 ‘참이슬’ 출시
- 1997. 04. 21 : 『부실징후기업의 정상화 촉진과 부실채권의 효율적 정리(arrangement)를 위한 금융기관 협약』에 의거, 정상화 대상 기업으로 선정
- 2005. 09. 26 : 대표이사 변경; 관리인 사장 박유광 → 대표이사 사장 하진홍
㈜ 진로의 특징
- 우리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소주 회사
- 소비자의 …(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진로 참이슬 마케팅 전략 분석.ppt( 35 )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해서 소주 시장의 시장 점유율과 트랜드, 경쟁사 분석과 자사 분석 및 마케팅 목표와 전략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project 작성하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진로참이슬의마케팅전략분석 , 진로 참이슬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