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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즈니스판매촉진과PR]e-비즈니스판매촉진의중요성과유형,목표및e-비즈니스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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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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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중요성 증가

최근 들어 e-비즈니스 판매촉진이 전체 marketing 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데, 그 요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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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비즈니스판매촉진과PR]e-비즈니스판매촉진의중요성과유형,목표및e-비즈니스PR


설명



[e비즈니스 판매촉진과 PR]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중요성과 유형, 목표(goal) 및 e-비즈니스 PR

목차

* e-비즈니스 판매촉진과 PR

Ⅰ. e-비즈니스 판매촉진

1.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중요성 증가
1) 광고혼잡현상의 심화
2) 서비스 및 상품의 표준화로 인한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민감도 증가
3) 판매촉진은 광고보다 단기간 내에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4) 판매촉진과 관련하여 e-비즈니스 기업들 간에 경쟁이 더 치열해졌다
2.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목표(goal)
3. e-비즈니스 판매촉진 유형
1) 샘플링
2) 쿠폰
3) 사은품
4) 콘테스트와 추첨
5) 보너스 팩
6) 가격할인
7) 환불
4. e-비즈니스 판매촉진전략(strategy)의 유의점

Ⅱ. e-비즈니스 PR



I. e-비즈니스 판매촉진

일반적으로 판매촉진이란 것은 기업이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상품을 즉각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marketing 활동을 말한다.
이에 본 절에서는 e-비즈니스 판매촉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즉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중요성 증가,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목표(goal), e-비즈니스 판매촉진의 유형, e-비즈니스 판매촉진 전략(strategy)의 유의점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다.. 이러한 매체…(생략(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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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광고혼잡현상의 심화

최근 들어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는 e-비즈니스 기업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광고의 홍수라고 표현될 만큼 많은 광고물을 혼잡스럽게 진행하고 있따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가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닐것이다. 반면에 e-비즈니스 판매촉진은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는 e-비즈니스 기업이 고객의 즉각적인 사이트방문이나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marketing 활동으로 정이할 수 있따
이러한 정이에서 알 수 있듯이 판매촉진은 즉각적인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비교적 단기적인 고객동기부여수단을 총칭한다는 점에서 광고와 구별된다 즉, 광고는 주로 장기적으로 상품의 구매이유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반면, 판촉은 바로 지금 시점에 구매할 이유를 제공하는 촉진방법인 것이다. 특히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판촉의 경우 웹 사이트 자체의 인지도의 확산이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의 판매촉진을 위해 소비자의 흥미를 자극하는 첨단의 기술적 요소가 가미된 판촉수단을 동원하게 된다 소비자의 경우도 과거 수동적 입장에서 기업이 제공하는 판촉수단을접하게 되는 것이 아니고 적극적으로 찾아갈 수 있는 정보접근력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현대의 기업에게 있어서 판매촉진전략(strategy)의 discrimination화가 매우 중요한 경쟁적 우위요인으로 인식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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