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사례 分析(분석)] 가치혁신의 정의와 필요성(必要性) 및 삼성전자의 가치혁신 경영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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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13:4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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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오션의 strategy은 한정적이고 움직이지 않는 영토의 한 조각을 차지하기 위하여 적과 대치해 싸우는 것이다.
2.블루오션의 피료썽
지난 20년간 절대적 影響력을 미친 기업의 경영 strategy 업무 포커스는 경쟁을 바탕으로 한 레드오션 strategy이었다. 그렇지만 산업의 history는 시장 공간이 결코 한정적이지 않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준다. , [성공 사례 분석] 가치혁신의 정의와 필요성 및 삼성전자의 가치혁신 경영의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성공 사례 가치혁신 정의와 삼성전자 가치혁신 경영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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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서론: 가치혁신이란
①VI의 정이
②VI의 피료썽
▶본론: 삼성전자 성공example(사례)
①혁신산실 VIP센터
②애니콜 신화와 VI
③VI의 삼성화
④경영진이 보는 VI
▶結論: VI가 성공하기 위한 여건
서론. 가치혁신이란
1. 가치혁신의 정이
가치혁신이란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지난 90년대 주창한 경영strategy론이다. 그 결과 수많은 산업 분야에서 공…(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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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성공 사례 분석] 가치혁신의 정의와 필요성 및 삼성전자의 가치혁신 경영의 성공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블루오션 창출의 절대적인 피료썽 이면에는 여러 가지 추진동력이 있따 기술적 진보가 가속화됨에 따라 산업 생산성이 실질적으로 향상됐으며 공급자들은 전례 없는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오히려 블루오션은 시간의 흐름에 다라 지속적으로 창출됨을 알 수 있따 그렇기에 우리는 가치혁신을 기반으로 한 블루오션의 strategy에 포커스를 두어야 하는 것이다. 기존 시장에서 경쟁해 이기기보다는 경쟁이 없는 새 시장을 창출하라는 주장을 담고 있따 현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지 못하는 가치를 찾아내는 도구인 `strategy캔버스`를 활용해 새 시장을 개척하는 구체적인 방법론도 체계화했다. 그 결과, 우리는 업계의 근본적 경제구조 分析에서부터 원가 절감, 품질의 discrimination화, 또는 포커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는 strategy적 포지션 결정, 경쟁자 벤치마킹에 이르는 여러 가지 효과(效果)적인 기술로 레드오션에서 경쟁하는 방법을 배워왔다.
산업, strategy집단, 구매자 집단, 제품ㆍ서비스 제공 범위, 기능ㆍ감성적 지향, 시간 등 6개 부문에서 strategy 초점을 바꾸면 `지속적인 고성장`이 가능한 새 시장을 찾아낼 수 있다는게 골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