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교육 과정 및 평가 > thedays3 | thedays.co.kr report

교육 과정 및 평가 > thedays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3

교육 과정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21:19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⑴ 측정(measurement)관


순서
④ 교육이 실패하였을 경우 일차적인 변인은 학습자가 된다 .
교육목표 교과과정 교원 교육평가 교육관 / ()
(5) 결론
1. 교육관의 개요
교육관: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 선발된 소수만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 나라의 교육정책에 있어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집단은 소수라 생각하고 초. 중. 고. 대학에 이르는 과정에서 계속적인 선발과정을 통하여 소수의 우수자만이 상급학교에 진학할 수 있다는 교육관

⑵ 평가 제 모형들
bibliography
⑶ 교육 평가의 기능
⑴ 선발적 교육관



어떻게, 왜, 그리고 무엇을 평가하느냐의 문제는 어떠한 교육관을 가지고 있느냐와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교육에서의 궁극적인 대상이 인간이고, 그 인간의 존재양식과 속성의 이해유무에 따라 교육평가는 그 방법, 방향이 크게 달라진다.
⑷ 검사관들의 비교
⑵ 평가 목적
① 주로 교육goal(목표) 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는 소수를 선발하는 평가에 초점이 맞추어지고 규준지향(상대기준)평가를 유도한다.
특징: 학습자의 일정 능력수준을 교육 가능성에 대한 신념으로 하기 때문에
⑶ 인본주의 교육관


교육 과정 및 평가
의미: 교육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교육목적이나 일정한 교육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방법을 동원하던 지간에 일부,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는 신념의 교육관

<우리나라교육과정 변천사>
⑴ 교육평가 제 모형의 개요

② 일정한 교육 후에 학습자의 개별 성취도에 초점이 맞춰진다.

③ 검사에 있어 측정(measurement)관이 지배할 수 있다
2. 검사관의 개요




⑵ 평가관
(4) 세 교육관의 비교


4. 교육평가의 제 모형
1. 교육관의 개요
⑴ 선발적 교육관

⑷ 학교에서 교육평가의 기능
⑴ 교육평가의 개념(槪念)
다. ⑶ 총평관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교육 과정 및 평가



⑸ 결론

교육目標(목표) 교과과정 교원 교육평가 교육관 / ()
3. 교육평가의 개념(槪念) 및 기능
교육목표 교과과정 교원 교육평가 교육관
⑵ 발달적 교육관



Download : 교육과정.hwp( 77 )



⑶ 결론
설명
시대와 계급, 신분을 가리지 않는 여러 형태의 교육관이 존재하지만 이러한 형태의 교육관을 어떠한 것으로 분류한다는 것은 쉽지 않지만, 평가의 방법에 influence을 주는 검사관과 연결시켜 세 가지로 구분해본다.
전체 31,04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