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2:33본문
Download :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hwp
5)지역사(歷史)회의 청소년 인권 존중 6)또래들의 역할
2)집단따돌림 피해 가능성에 대한 인식
2)교육소외 청소년의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대안교육을 제도화하라
3. 교육해체와 의식소통의 부재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연구문제와 연구내용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3)교사의 역할 4)교사의 수업능력 향상의 과제
제4장 왕따학생 문화의 구조
김원중 (2004), 왕따: 의미, reality(실태) , Cause 에 관한 종합적 observation, 경남대학교 교육학과.
3)교사들의 適應(적응)기재 4)수업상황과 교실운용의 묘
제 1장 집단 따돌림이란
2) 집단따돌림 에 대한 학생들의 reality(실태)
4. 집단따돌림의 요인
1)집단따돌림 피해요인
2)집단 따돌림 괴롭힘의 예방
위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한국교육개발원 (1998), 학생의 왕따(집단 따돌림 및 괴롭힘) 현상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피해 경험 2)피해 유형
제 5장 집단따돌림의 해결책
이은성 (2003), 학교 집단 따돌림의 Cause 과 대책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Ⅲ. 결 론
Ⅰ. 서 론
2. 한국인의 따돌림 문화
1. 집단 따돌림 피해 reality(실태)
3)집단따돌림 발생시기
[교육학과]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구자경 (2003), 청소년 집단따돌림의 Cause 과 대책, 평택대학교 논문집 제 17집.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7)해결을 위한 노력
4. 교육해체의 適應(적응)기재
1. 집단 따돌림의 定義(정이)
4)교육소외 청소년 보호운동을 거점화하고 발로 뛰는 현장지도를 강화하라
1. 교육소외 청소년을 위한 교육정책
Ⅰ. 서론
1)범생이, 얼치기, 널너리 학생문화
3. 왕따 해결을 위한 역할과 과제
1)혈연망 2)지연망 3)학연망
1)가해 경험 2)가해 유형
3)학생의 왕따 문화와 생존전략(戰略)
3)피해유형의 집단별 차이
8)피해결과의 일반적 경향
1)집단따돌림 개별 치유
1. 왕따문화 : 사회정신적 `문둥병(한센병)`
3. 집단따돌림의 연구방법
3) 집단따돌림의 학교 교육 과정
2)집단따돌림 가해요인
1)신체에 상해를 입히는 경우 2)금품을 갈취하는 경우
집단따돌림의 해결책, 집단 따돌림, 왕따 문화, 왕따 , 한국인의 따돌림 문화, 범생이, 얼치기, 널너리, 학교붕괴, 학교폭력,
5)학점은행제를 중등교육 중퇴생들에게도 적용하고 그들의 컴맹 탈출을 도와주자
김주연 (2004), 학교 내 집단 따돌림 예방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6. 집단따돌림과 괴롭힘문화의 구조
3.집단 따돌림의 구조
3)교육소외 청소년들이 학습에 다시금 도전하도록 격려하자
설명
3. 한국인의 왕따의식
4)가해 학생 5)피해 장소
4)집단따돌림의 Cause 에 대한 인식
7) 학부모의 역할
2. 집단 따돌림에 대한 기존 대책
Ⅱ. 본 론





몇 년 전부터 우리 사회에서 ‘집단 따돌림’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심각한 화두로 떠올랐다. 학교 내에서의 집단폭력 피해事例(사례)가 자주 보도되고, 피해자들이 자살을 하거나 혹은 외국이나 타지방으로 피신하거나, 혹은 가해자에 대한 법적 대응을 하는 등의 소극적, 적극적 대응이 알려지면서 이제 학교 내 집단따돌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우리 사회에서 집단따돌림이라는 말이 유행하면서 이제 이 말은 특히 학교 내 청소년들의 핵심적인 문제행동으로 대두되었다. ‘집단 따돌림’ 현상은 더 이상 특별한 인간관계에서 나타나는 ‘예외적인 사회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영역에 만연되어 있는 일반적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집단 따돌림`현상은 그 양상에 있어서 다양성을 보이고 있고 그 발생빈도에 있어서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다.
2. 왕따 학생 예방책
1) 집단따돌림의 구조 파악
1)학급당 집단따돌림 피해지수
3)왕따 문화 압력대책
순서
4) 집단따돌림의 예방/치유모형
3)가해후 느낌 4)가해 이유
1)학교교육의 역할 2)학교체벌 문화의 變化(변화)
2) 집단따돌림의 원격조정자
5)집단따돌림 발생시 동료학생들의 반응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6)집단따돌림 대책에 대한 意見
김옥엽 (1998), 전라북도 지역 청소년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reality(실태) 조사 연구, 전북대학교 대학원.
1)학생들의 교실適應(적응) 과정 2)왕따 학생들의 희생적 適應(적응)
제 3장 학생따돌림의 reality(실태) 와 구조
5. 왕따학생들의 희생적 사회화
1)교육소외 청소년을 위한 교육기본권을 보장하라
Download : 집단따돌림의 해결책00.hwp( 22 )
3)인격모독에 관한 경우 4)학습방해에 관한 경우
5)기타 해를 입히는 경우 6)음주 흡연에 관한 경우
6)피해 Cause 이 된 자신의 特性
reference
4. 학생의 집단따돌림힘 문화
2. 집단 따돌림 가해 reality(실태)
1.집단 따돌림의 과정
제 2장 집단 따돌림의 구타 ; 한국인의 왕따 의식
다. 1980년대 까지만 하더라도 이웃 나라 日本 이나 유럽의 선진국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그들 나라의 특이한 문화 풍토병 정도로 간주되던 것이 1990년대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열병 앓듯이 퍼지기 스타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