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교육과정평가의 槪念과 모형 > thedays3 | thedays.co.kr report

교육과정평가의 槪念과 모형 > thedays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days3

교육과정평가의 槪念과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13:10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평가의 개념과 모형.hwp




그 definition 은 아래와 같다.




Download : 교육과정평가의 개념과 모형.hwp( 17 )



교육과정평가의,개념과,모형,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정평가의 槪念과 모형


순서
교육과정평가의 개념과 모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즉, 인간이 어떠 어떠하다는 규정이 아닌 인간의 어떠한가 하는 이해를 위해 존재한다. 즉, 목적에 부합하는 올바른 행동의 變化가 얼마나 달성되었는가 아닌가에 대한 평가라는 것이다.
교육 평가의 definition

교육 평가는 교수과정과 학습과정에 최대한 도움을 주고 그렇게 함으로써 학생의 학교 학습을 극대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skip)
설명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1. 교육 평가란 무엇이고, 어떠한 definition 으로 구성 되어 있는가?
교육이란 교육하고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definition 이며 교육 평가는 곧 교육 진단이라고 볼 수 있다 기업가가 기업의 결과 및 과정을 반성하기 위해 진단하고 경영의 손익을 따져보는 일이 교육에서는 교육 평가의 기능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겠다. , 교육과정평가의 개념과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평가의 개념과 모형

교육과정평가의%20개념과%20모형_hwp_01.gif 교육과정평가의%20개념과%20모형_hwp_02.gif 교육과정평가의%20개념과%20모형_hwp_03.gif


교육과정평가의 槪念과 모형

레포트/사범교육

다.

* 인간은 현실성보다 가능성이 크고, 주어진 조건보다 개발될 수 있는 잠재가능성이
무한하다. 그러기 위해 위의 세 가지 definition 외에도 우리는 인간에 대한 교육학적인 definition 설정이 필요하게 된다된다.

하지만 교육평가는 어디까지나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다.
* 행동 : 내재적, 외재적 행동
-어떤 인간이냐는 것은 결국 어떤 행동을 하는 인간이냐는 점에 귀착되고 교육은 결국 이 행동이란 것에 대한 활동이다.
* 행동의 變化 : 학습의 결과에 의해 학생에게 일어나는 행동양식의 變化
* 바람직한이란? : 교육에 의해 어떠한 행동의 變化가 일어날 때 그 모든 變化가 교육 목적이 될 수는 없다. 즉, 교육의 목적이 될 수 있는 바람직한 행동의 變化라는 기준이 있어야 하는데 이때 ‘어떠어떠한 變化가 바람직하다’라고 보는 관점

여기서 볼 때 교육 평가란 바람직한 행동의 變化가 얼마나 달성되었느냐하는 교육목적의 달성도를 파악하고 다루는 과정이다.

우선 교육 평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제되는 명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전체 31,04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