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도덕성발달理論(이론)과 유아기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및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23:56본문
Download : 20042m_uasahoikyoukB.hwp
즉, …(省略)
1.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에 관한 理論(이론), 3. 콜버그 理論(이론)의 특징과 비평, 4.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와 활동, ※ 절제의 지도 방법, , 파일크기 : 48K
[유아사회교육] 도덕성발달理論(이론)과 유아기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및활동






1. 도덕성 발달이론,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에 관한 이론, 3. 콜버그 이론의 특징과 비평, 4.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와 활동, ※ 절제의 지도 방법, , FileSize : 48K , [유아사회교육] 도덕성발달이론과 유아기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및활동기타레포트 , 도덕성 유치원 가정 유아기 지도원리
도덕성,유치원,가정,유아기,지도원리,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순서
Download : 20042m_uasahoikyoukB.hwp( 29 )
설명
다. 여하간 사회 environment은 사회 규범에 동조하는 행동을 틀 지우거나 그렇게끔 통제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 theory 가들은 사회적 학습이 일어나는 과정들에 마주향하여 는 意見의 합치를 보지 못하고 있다 어떤 theory 가들의 說明(설명) 에 의하면, 이들 과정들에는 특정 행동들을 강화하거나 금하는 다양한 종류의 처벌과 보상이 포함되어 있다 다른 어떤 theory 가들의 說明(설명) 은 모델링(Modeling)이나 觀察(관찰) 학습(observational learning)에 호소한다.
1. 도덕성 발달theory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에 관한 theory
3. 콜버그 theory 의 특징과 비평
4.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와 활동
※ 절제의 지도 방법
사회적 학습theory 가들은 도덕발달을 학습과 조건화 혹은 사회화의 산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