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교육의 의의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1:25본문
Download : 창의성 교육의 의의와 방법.hwp
창의성교육의의의와방법 , 창의성 교육의 의의와 방법기타레포트 ,






Download : 창의성 교육의 의의와 방법.hwp( 95 )
창의성 교육의 의의와 그 방법에 대해 조사하여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창의성교육의의의와방법
창의성 교육의 의의와 방법
다. 이제는 또다시 오른쪽 두뇌의 ‘창의적 사고력’을 균형되게 개발하는 ‘전면적 교육방법’(holistic approach / total learning)이 아니면 새 천년기에 적절한 교육이 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초조와 불안을 느끼고, ‘교사’인 우리가 직접 나서지 않을 수 없다는 각오를 다진다. 이제 교육은 제도, 과정, 방법, 평가, environment(환경) , 교사교육 등 패러다임 자체의 변혁이 이뤄져야 한다.
1. 의의
오늘날 창의성 교육은 대단 중요한 이슈 중의 하나이다. 첫째는 사회발전의 중핵적 변인이고, 둘째는 교육의 theory(이론)과 실천 개혁의 중심assignment이기 때문일것이다 먼저, 장미꽃 한송이도 새롭게 개발한 것이 아니면, 팔아먹기 어려운 the twenty-first century 문턱에서, 사회가 급변하고 있는 이때 ‘창의성’이 없이는 한 국가·사회의 번영은 물론이요, 생존이 불가능하기 때문일것이다 둘째는 단편지식 위주의 교육이 듀이에 의해 100년간의 개혁이 이루어져 왔으나, 결국 왼쪽 두뇌의 ‘논리적 사고력’ 중심의 교육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창의성 교육은 그 theory(이론)과 실제에서 그 의의가 크게 부각되고 있따 문제는 교육부 당국자부터 우리의 교육현실이 그런 의식을 ‘제대로’ 하고 있지 못하다는 점이다.
2. 창의성의 개념(槪念)
창의성은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그 의미…(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창의성 교육의 의의와 그 방법에 대해 조사하여 정리하였습니다. theory(이론)적으로나 실천적으로 매우 뜨거운 assignment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