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20:00본문
Download : 가시리_3214483.hwp
다.
후렴은 대개 연장체 형식의 시가에 나타나지만 단련체(單聯體) 형식의 시가에도 나타난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가시리_3214483.hwp( 35 )
차 례
Ⅰ. 서론
Ⅱ.본론
1. 원문 및 해석
2. 작품의 배경
3. 작품의 성격
4. 쟁점
Ⅲ. conclusion
< 후렴 (後斂) >
선후창(先後唱)으로 부르는 노래에서 선창(메기는 소리)이 끝나고 나서 여럿이 부르는 후창(받는 소리), 또는 유절양식(有節樣式)의 노래에서 매 절(節)마다 같은 내용으로 반복되는 각 절의 후반부.
음악적인 의미와 문학적인 의미가 섞여 있으나 대체로 문학적인 의미가 중심이 된다 문학적인 측면에서는 일반적으로 연장체(聯章體) 시가(詩歌)들의 경우 각 연(聯)의 끝 부분에서 동일하게 반복되는 부분을 가리킨다.가시리 , 가시리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설명
가시리
가시리
가시리작품의 배경과 성격을 알아보고 원문을 해석한 reference(자료)입니다. 후렴이 놓이는 위치는 대체로…(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가시리작품의 배경과 성격을 알아보고 원문을 해석한 자료입니다. 후렴은 무의미한 말이나 소리로 된 것, 유의미한 말로 된 것, 그 둘이 섞인 것 등이 있는데, 두 번째 유형이 가장 보편적이다. 그러나 실제에 있어서는 보다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후렴의 길이는 한 단어나 어절에서 한 행이나 여러 행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지만 대체로 행 단위 이상인 것들이 많다.